“가족에 대한 사랑으로 한발 앞서 준비하세요” 에버그린 장례식장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 & 매니저 대니스 크리스티


세상에서 가장 공평한 것은 죽음이다. 어떤 누구도 피할 없는, 결국에는 닥쳐야 하는 슬픔과 겪어내야 하는 고통이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하는 가족과 가까운 사람의 죽음은 인생의 가장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그러나 모든 어려움의 해결은 준비로 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에버그린 장례식장의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씨와 매니저 대니스 크리스티씨를 만나 미리 준비하는 장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Cypress lawn & Evergreen funeral  Home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한인분들께도 널리 알려져 있는Cypress lawn & Evergreen funeral  Home 속해있는 디그니티 미모리얼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미모리얼 서비스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회사는 장례지와 장례식장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ypress lawn & Evergreen funeral  Home에서 보이는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에버그린 장례식장과 장지는 따뜻한 햇살이 드는 곳으로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이런 주변 환경도 아름답지만 저희 에버그린 장례식장은 실내 또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장식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상담사인 최일준씨가 계셔서 한인분들께서 도움을 많이 받으실 같습니다

많은 한인분들께서 다양한 사연과 이유로 자주 전화를 주십니다. 어르신들 혹은 자제분들께서 장례에 대한 질문들을 하시기도 하며 시애틀에서 지역의 한인분들께서도 연락을 주시기도  합니다.

어려운 일을 당하신 한인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고려하시는 부분은 ?

저희 사나 매니저인 대니스 그리고  저 모두 공감하는 부분은  장례 서비스는 일명 휴먼 비지니스라는  것입니다. 즉, 사람을 위한 비지니스 입니다. 특히 사랑하는 이를 잃고 힘들어하고 슬픈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일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최선을 다해서 그 분들이 좀 더 편안하게 도움을 받으며 어려운 일을 치뤄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계신 프로모션은             

장례비용 일체를 $12,995+tax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금액은 한인분들에게만 특별히 드리는 가격으로 장지와 장례 그리고 평생 관리비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입니다. 또한 화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6,341+tax 가능하십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분할 납부도 가능하며  현재 5 분할 납부가 가능 합니다.

상담사로써 한인분들께 드리고 싶은 부탁은  

상담사로 일을 하다 가장 안타까운 경우는 미리 준비 하실  기회가 있었고 시간이 있으셨는데도  준비 없이 갑자기 어려움이 닥치는 경우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저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반드시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첫째도 둘째도 미리 사전에 준비하시라는 것입니다. 미리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준비 하시면 막상 큰일이 닥쳤을때 당황하지 않고 가족분들께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있는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상세한 사항에 대해서 알고 싶은 경우는 ..

어르신들이나  단체에서도 문의를 하시곤 합니다. 앞서 매니저인 대니스씨가 밝혔듯이 회사의 기본 방침중의 하나가 교육에 있습니다. 미리 한발 앞서 준비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는것에 있기 때문에 질문이나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 도와 드릴수 있으며 한국어로 편안하게 설명 드릴수 있습니다

친절한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씨는 뜻하지 않은 계기로 장례 상담사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밝힌다. 항상 다른이들의 아픔과 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며 많은 분들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인지를 조금이나마 아실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강조한다. 인간이 겪어야 하는 가장 슬픔이며 사랑하는이와 영원히 헤어져야 고통을미리 준비하는자’  됨으로써 조금이나마 겪어낼수 있음을 다시한번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사진 이정림>

에버그린 장례식장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 : 425-772-6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