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

(Faith Evangelical College & Seminary)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의 이규현 박사는 학교발전과 한인들에게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다방면의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한국부 학장 이규현박사는 상담학과 리더십의 복수박사 과정을 수학하고 강의해 오고 있는 실천신학자로서 1996년부터 현재까지 봉직해오고 있다. 한국부 학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으로 한국부 안에서의 행정을 포함한 한국부의 학교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이규현 박사를 만나 페이스 신학 대학 대학원에 관해 알아 보았다.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의 역사는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은 1969년도에 설립된 초교파 독립 신학교로 타코마에 본교를 두고있으며, 성경무오설을 신봉하는 보수적 사역자들의 헌신을 통하여 1969년도에 설립된 초교파 독립 신학교입니다. 복음적이고 개혁주의적인 신학을 지향하며 성경적, 신학적 그리고 실제적 교육을 통하여 기독교 사역자들과 지도자들을 무장시키고, 오류없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도록 훈련하며 교육을 통한 선교를 바로 감당하기를 노력하는 신학 교육기관입니다.”

연방정부 인가 학교로 위상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교교육기관이지만 그 종교교육기관의 면제특권을 반납하고 다른 종합대학이나 단과대학들과 동등한 수준의 학교위상에 필요한 조건들을 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일반 대학과 동등한 수준의 정규학사(BA), 석사(MA) 그리고 박사학위(D.Min)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학교로서 TRACS (전미기독대학및 학교인준협의회)의 정회원 학교로서 연방정부 교육성의 정인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CHEA(고등교육인준위원회)에서의 인증 등을 통한 최고 수준의 인가상태와 위상을 가지고 있는 교육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본교와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으면서 한국인들이 한국어로 학위인정을 받는 과정들을 공부할 수 있는 학교는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대학원(이하 페이스 신학교)이 워싱톤주에서 유일한 기관이다.”

TOEFL없이 I-20를 받고 정식유학 가능 (F-1학생비자)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스 신학교는 미국 신학교이면서도 독특하게 통가라는 남태평양의 섬나라에 분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1995년 정식 한국인들을 위한 한국부(Korean Division)를 설립, 한국어 학위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되고 있습니다. 주요 흑인 교단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흑인 인종그룹을 위한 활발한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되기도 하는 다양한 노력들을 통해 교육선교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주나 한국에 소재한  한국 학생들이 TOEFL없이 I-20를 받고 정식유학을 할 수 있는 SEVIS공인 기관이기도 합니다.”

페이스 신학대학 대학원의 학위 과정은

“페이스 신학교는 4년제 대학과정의 학사학위와 다양한 전공의 신학석사(MATS), 교역학석사 (MACM), 목회학석사(M.Div)와 목회학박사(D.Min.)등의 학위과정들이 있으며, 그 중  한국부는 일부 제한된 전공분야이지만 신학대학교의 신학대학과 동일한 위상으로 4년제 정규학사학위와 함께 신학, 상담, 리더십 등의 학부 부문들에서 석사, 박사과정 제도가 있습니다.”

학비와 장학금 제도는

 “페이스 신학교는 등록금이 저렴합니다. 정규학사 과정은 워싱턴 지역 비인가 성경대학의 등록금이나  혹은 커뮤니티 칼리지의 ESL등록금에 비해서 거의 절반 정도 입니다. 또한  한국부로 입학하는 한인들을 위해 추가로 유학생들까지 포함하여 장학혜택(등록금 일부감면)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신학은 항상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스 신학교는 2013년 이른 봄부터 각종허가와 관련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1-2년의 건축기간을 통해 숙원이던 학교 증.개축의 첫 삽을 떠서 교사들을 확장하고 개축하여 학교의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늘어난 수요들을 충족하려는 노력들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공식 신학교로 중국부를 신설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 발전  시키고 있으며 미전역은 물론, 한국이나 기타 전략적 지역들을 포함한 지구촌 교육선교의 사역을 더욱 확장해 갈 기대와 계획을 가지고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페이스 신학 대학 대학원  : 한국부 교무처 T.253-653-7386 / www.faithseminary.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