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든든합니다. 유앤코
함께해서 든든합니다. 유앤코
따로 또 같이 함께하는 형제 자매가 있다는 것은 인생길의 큰 힘이며 비지니스를 성장 시킬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서북미 워싱턴주 무역및 각종 도매, 유통 사업을 하는 한인 기업 유앤코는 남다른 형제애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로의 역할이 분명하고 크게 의견이 다를 때가 없다보니 그저 편안하게 서로의 몫을 다해가고 있습니다.”
유앤코는 그 동안 무역과 각종 그로서리 도매업을 주 업무로 해왔다. 작년 Eoggo 를 설립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앤코에 대해서
“유앤코는 무역, 도매, 유통을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한인분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사우스지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담배 Eoggo 와는 어떤 관계가
“도매와 유통을 하다보니 전자담배는 기존의 다른 제품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고 워낙 종류가 많아서 다른 비지니스로 독립 시켜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저희가 전자담배에 사용하는 주스(액체)를 직접 생산 하고 있기도 하구요 .그래서 현재 전자담배는 Eoggo 라는 브랜드로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Eoggo 의 시장반응은
“유앤코의 도매유통이 아닌 전자담배 분야는 사실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저희가 Eoggo에 대한것 중 가장 자신있는것은 주스(액체)의 퀄리티입니다. 일단 저희가 LA에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고 그만큼 질을 높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신 분들의 만족감이 매우 큽니다.”
전자담배 Eoggo café도 오픈 하셨다고
“Eoggo café 를 오픈 할 수 있었던 기본적인 이유도 저희 Eoggo 주스(액체)에 대한 질적인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의 일반 가게와는 컨셉이 다른 카페 형식으로 오픈(2800 Milton Way unit 20) Milton, WA 98354) 했습니다. 기본 가격을 내시면 샘플로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향을 선택 하기에 용이하고 또 워낙 자주 새로운 향들이 출시 되기 때문에 전자담배를 애용하시는 분이나 새롭게 해보시는 분들께 편리한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분들이 계신데
“네, 저희 형제들이 각자 맡은 분야가 있습니다. 저희 누님(Lydia)께서 Eoggo를 맡고 계시고 또 다른 동생이 제가 못하는 분야를 꼼꼼하게 챙겨주고 있습니다. 흔히 형제들이 함께 하니까 좀 다툼이나 편안하지 못한 점이 없지 않을까 염려하시는데 사실 저희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서로 오랜동안 함께 했고 성격이 다른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고 믿기 때문에 실제 일을 진행할 때 서로 보안되는 점이 많아서 오히려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2014년 사업 계획은
“항상 내실을 기하면서 성장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유앤코의 기본 사업인 도매. 유통 분야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해서 성장 할 수있도록 노력을 하겠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Eoggo 의 사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Eoggo 의 퀄리티에 대한 노력과 경쟁력있는 가격에 좋은 향과 주스를 만들어 내는 노력을 계속되며 전 미주지역 납품과 도매등 다양하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한인기업의 성장과 발전은 단지 개인의 발전이 아니라 한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2차 사업을 발전 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유앤코는 스스로 한인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위치를 잘 알고 있다. 그렇기에 유앤코는 취급하는 제품에 대한 퀼리티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한다. Eoggo 의 제품에 대한 퀼리티와 전자담배café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 오픈등 그들의 행보가 주목을 받는 까닭이다. 그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가져 올수 있었던 힘 그건 바로 가족의 사랑이며 서로 신뢰하고 함께하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일 것이다.
유앤코 253-336-5765
33310 Pacific Hwy S. #406, Federal Way, WA 98003
Eoggo café 253-778-6128
2800 Milton Way unit 20, Milton, WA 98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