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텅주 최대 전자담배 전문점 Total Vape

워싱턴주 최대 전자담배 전문점  Total Vape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를 꼽으라고 한다면 일을 하는것과 즐기는것이다. 현대 산업 사회가 발달하면서 삶은  더 긴 노동 시간을 요구하게 되었고 그만큼 받아야 하는 스트레스 또한 증가 되었다. 사람들은 증가된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소한다. 가장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은 술마시기와  흡연이다.

 흡연이 건강을 해친다는 논의는 끝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담배에는 5000여가지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 발암 물질들이다. 특히 담배의 주성분중 니코틴,타르, 일산화 탄소가 있으며 타르와 일산화탄소는 인체에 특히 큰 영향을 미친다.

전자담배는 금연보조제로서 몸에 붙이는 패치와 금연껌등이 개발되어 시판 되었는데 전자담배도 금연을 위한 하나의 보조 방법으로 시작되었다.  최초의 전자 담배 디자인은 중국의 기업인 루옌(Ruyan)이 발열 부품을 이용하여 만들었으며  현재의 전자 담배와는 다소 차이가 있으나 기본 전자담배의 시초이다.

워싱턴주 최대 전자담배 전문점 Total Vape 에릭 김 대표 역시 지난 40여년 이상 담배를 피워왔다. 전자 담배의 효능을 누구보다 본인이 직접 느낀다

“제가 전자담배를 접하게 되기 전까지는 하루에  2갑정도의 담배를 피웠죠,  숨을 쉴때 막히는  그런 느낌이 항상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자담배를 피고 난 이후부터는 호흡을 할때도 훨씬 편안하고 무엇보다 제 스스로 건강이 좋아졌음을 느낍니다. 아마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 있어서 전자담배가  실제 흡연을 하는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건강에 좋다는 확신이 있기에  비지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 할수 있었습니다.”     

전자 담배라는것이 정확하게 어떤것 입니까?

“전자 담배는 궐련, 엽궐련, 파이프 담배 등의 흡연식 담배의 대안제품으로서, 교환식 카트리지에 들어있는 용액을 수증기상태로 흡입할 수 있도록 만든 전자 기기입니다. 특히 전자 담배는 담배를 연소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5000여가지의 나쁜 화학물질중 모든것들을 제거하고 전자회로에 의해 니코틴이나 향등만을 흡입 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기본 구성은 배터리, 기화기, 충전기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전자 담배가 일반 담배와 특별히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물론 일반담배와는 전혀 다른 면이 많습니다만 그중에서도 담배는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담배는 담배라는 단어가 있지만 사실 니코틴이 함유된 제품들보다 니코틴 함유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 더 다양하다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일단 액상의 향 종류가 몇천가지에 이를만큼 다양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도 니코틴 함유량이 전혀 없는제품들에 대한 구입이 많고 니코틴도 돗수가 다양하기 때문에 금연을 목적으로 전자담배를 이용하시는분들은 평소 본인이 흡연했던 양보다 훨씬 적은량의 전자담배를 구입하십니다.”    

물건 종류와 제품들이 굉장히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현재 저희가 구비하고 있는 제품의 종류만도 6000여 가지가 넘습니다. 전자 담배와 액상의 종류는 워싱턴주 어느곳보다 많이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희가 추구하는것 자체가 전문점입니다. 전자담배는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는 비지니스 입니다. 새로운 제품도 발빠르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저희 처럼 전문점에서는 빠르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저희 고객분들께서도 니코틴  함량이 있는 전자 담배만 생각하고 오셨다가  향만 있는 제품들도 접해보시고 주변분들에게 소개 하셔서  찾으시는 고객분들이 상당수 계십니다.  즉 전자담배는 무엇보다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Total Vape  프랜차이즈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 많은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투자 금액에 비해 좋은 회수율을 가질 수 있는 비지니스가 현재 전자담배 비지니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초기 비용이 6만에서 7만 정도이며,  소매업을 해보신 분들은 마진율에 대해서 잘 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희는 전문점을 추구합니다. 프랜차이즈는 바잉파워 즉 물건을 함께 대량으로 구매함으로써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경쟁에서도 좋은 위치를 가질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저희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fee를 전혀 받지 않고 있으며 원하시는 만큼 제품에 대한 정보와 각종 교육들을 전문적이고 상세하게 도와 드립니다. 현재 토탈바이프 지점은 켄트, 레이크우드, 퓨알럽, 브레먼튼, 그리고 페트럴웨이등이 있으며  저희는  가맹점 보호를 위해서 한 지역에 한곳만 프랜차이즈 지점을  낼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자담배에 대한 각 나라의 규제나 태도는 확연히 다르다. 전자담배라는것이 기존  상품의 카테고리가 아닌 새롭게 등장한 상품이면서도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대다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점은 전자담배라는 새로운 제품군이 생겨난 이상 전자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는 것이다.  모든 비지니스는 생성과 완숙과 쇠퇴기의 일정한 곡선을 그리면서 진행된다. 그렇다면 지금은 바로 전자담배의 신흥기에 해당하는 시기이며 앞으로 한동안의 전자담배 시장의 밝은 전망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상황이다.   

Total Vape  페드럴웨이 사무소

202 S. 320th Street  Federal Way, WA 98003

<글.사진 이정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