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혼다를 알려드립니다 쟌 정 혼다 세일즈 컨설턴트


기술의 혼다를 알려드립니다.”  
혼다 세일즈 컨설턴트 

얼마 전 막을 내린 2013년 시애틀 오토쇼에는 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해 관심 있는 많은 사람이 다녀갔다. 자동차란 그저 하나의 상품이 아니라 이젠 일상생활의 한 부분이며 생활 전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 인테리어가 변화되고 기술력이 발전된다는 것은 단순히 자동차 산업의 발전만이 아닌 우리 생활의 전반적인 변화를 이야기한다. 흔히 혼다는 기술의 혼다라고 불린다. 그만큼 자동차 발전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기술력에 가장 중점을 두는 기업이란 뜻이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린우드에는 혼다의 역사만큼이나 지역민들에게 잘 알려진 혼다자동차 딜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쟌정 혼다 세일즈 컨설턴트가 근무한다. 그는 워싱턴주로 이주하기 전 메릴랜드에서도 혼다 세일즈 컨설턴트로 근무했으며  혼다 내셔널 탑 고객 만족 세일즈 컨설턴트에 선정 되기도 했었다.      

혼다 자동차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모든 사람에게 안전을(Safety for Everyone)” 이란기업철학을 가지고 있는 혼다의 역사는 1946 작은 오토바이로 시작했죠, 엔지니어 출신의 혼다 소이치로의 기술 중심적인 창업정신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혼다 자동차의 CEO 엔지니어 출신입니다. 그만큼 혼다는 자동차 기술 개발에 대한 집념과 투자가 많습니다. 자동차에 장착되는 다양한 기술력이 자동차사보다 항상 발짝 먼저 개발되어 실행되고 있죠. 수소자동차를 예로 들자면 현재 워싱턴주에는 수소 충전 기반시설이 없어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혼다는 수소자동차2008년도에 상용화에 성공해  캘리포니아주에서는 현재 시판되고 있습니다.” 


혼다
자동차의 가장 특징은 무엇입니까 ?

요즈음 자동차는 정말 많이 다양해졌고 회사마다 라인들까지 합치면 참으로 많습니다. 각자동차 마다 다양한 장점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혼다의 특징, 혼다 자동차의 장점은 자동차라면 갖춰야 하는 안정성, 내구성, 열효율등 기본적인 장점의 표준과도 같은 우수성을 갖췄다는 것이죠혼다는 무엇보다 고장이 적습니다. 차량 구매 잦은 고장이 얼마나 귀찮고 성가신 문제인지 아마 차를 소유하신 많은 분께선 공감하시는 부분일 것입니다. 다른 혼다 자동차의 특징은 중고 가격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고장이 적기 때문에 중고 자동차를 구매해도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적기 때문에 중고가격이 다른 차량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또한, 유지비가 적게 들면서도 수명이 길죠,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혼다는 기술력의 혼다입니다. 그만큼 기술력의 노하우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씀 드릴 있습니다.”

 

린우드 혼다 매장의 분위기가 편안합니다.      

 “가족적인 분위기가 좋습니다. 린우드 혼다 오너의 가족들이 오랫동안 비지니스에 몸담고 있기 때문에 함께 일한 동료들도 많고 무엇보다 회사를 아끼는 마음이 크다고 느껴집니다. 일 하면서도 다른 동료들과 분위기도 좋고, 각자 마음속에 린우드 혼다에 대한 깊은 애정 같은 것이 있습니다. 저 역시 혼다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신 한인분들께 한가지라도 더 알려 드리 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친절하시다는 평가를 많이 받으십니다.   

“차량을 구매하려고 할 때 가격은 차량을 선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물론 가격대별 차량의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주위의 권유 등 좀 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이 있지만 일단 어느 정도 구매 의사가 확실하여 매장을 방문하셨을 때는 가격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한인 분들이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어적인 불편함이 있는 분이 계실 때는 중간 과정에서 불편한 부분이나 차량을 선택하고 다양한 기능의 차이에 대해서 최대한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친절이 제가 고객님들께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차분한 목소리에 혼다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는 모습이 편안하다. 한인들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도 참으로 설득력 있는 설명으로 혼다에 대해 말씀을 나누고 일하시는 모습은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고 설명해 주시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마음을 나누고 이야기를 진심으로 건네는 오래된 친구와도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현란한 말솜씨나 뛰어난 재능이 아닌 성실과 진지한 태도로 혼다 기술에 대한 믿음으로 일을 해나가신다는 느낌을 받는다. 혼다가 지금까지 해온 자동차 역사에 있어서 뛰어난 발자취만큼이나, 린우드 혼다 역시 시애틀 지역민과 한인들에게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자동차를 판매하는 신뢰받는 장소로 계속 자리매김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린우드 혼다  쟌 정  : 425-775-7575 
주소: 22020 Highway 99 Edmonds, WA 98026  

<글 이정림. 사진 김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