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스페셜리스트 (수술&보철) 박찬섭 치과

더블 스페셜리스트  (수술& 보철박찬섭 치과   

치과 임플란트의 성공은 수술과 보철 두분야의 전문 지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요즈음은 흔히 전문가의 시대라고 말한다. 어떤 특정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 그리고 넓은 의미의 이해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전문가, 즉  스페셜리스트라고 부른다. 치과에서 스페셜리스트는 몇 가지 분야가 있으나 그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접하게 되는 것은 수술과 보철이다. 박찬섭 치과는 수술과 보철 두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워싱턴주에서도 두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는 많지 않은 실정이다. 그는 개업전에는 텍사스에서 학생들을 지도했으며 현재는 환자들을 직접 마주하며 수술과 보철 두 분야에 대한 스페셜리스트로 활발히 진료하고 있다.     

한국. 미국에서 모두 공부를 하신 이력이 남다르신데요?

“한국에서 치과 대학을 졸업하고 흔히 치과의 메이저 무대라고 하는 미국에서 제가 관심 있는 분야를  좀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왔습니다. 그 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수술과 보철 두 분야를 모두 공부했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던지는 궁금증이 덜해졌다고 할까요?  좀 더 넓은 시각으로 깊이 있는 공부를 했던것이 환자를 진료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죠, 정확히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앞으로 진행될 문제점에 대해서도 미리 말씀 드릴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치과와 전문치과 두분야를 모두 진료하십니까?

“기본적으로 일반치과와 관련된 모든 분야를 진료하고 있고요 특히 보철, 임플란트, 치주등 전문 치과 분야에 대해 진료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일반치과 진료를 받으러 오셨다 해도 잠재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계신 분이나 모르셨던 치주 질환 부분, 혹은 임플란트가 필요하신 경우에 대한 상담이나 진료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치과의가 진료하기 까다로운 수술들은 리퍼를 받아서 서로 협진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임플란트란 어떤 것입니까?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빠르게 대중화되면서 임플란트의 수명과 실패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사실 임플란트는 실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이란 일이 년에 임플란트의 수명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국제적 기준 10년 성공률은 90% 이상 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임플란트는 장기간을 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한번 실패한 경우에는 첫 시도보다 어려운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단편적인 가격 비교보다는 환자분의 잇몸과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당뇨가 있으신 경우에는 침 안의 포도당 농도가 높아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서 전문적인 임플란트 식립과 관리를 스페셜리스트에게 진료 받으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한인분들에게 진행하시는 스페셜이 있으십니까?

“일단 월요일과 금요일을 스폐셜데이로 선정했습니다만 환자분의 시간에 따라서 언제든지 다른날에도 진료가 가능하고요, 일단은 무료 검사와 특별 할인 혜택 등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언어적인 장벽이 없으므로 편안하게 궁금하신 부분을 질문 하시고 진료전에 충분하게 소통해서 진료후에는 진료 만족도를 높일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험과 노력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성실해야하고 자기가 선택한 분야에 대한 끝없는 애정이 있어야 한다. 수술과 보철분야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되기까지 박찬섭 더블스페셜리스트가 겪어야 했던 과정은 전혀 편치 않았으리라 짐작된다. 그러나 그 혜택은 환자에게 돌아간다. 수술과 보철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으로  10년후 에도 내 치아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임플란트를 시술받는다면  환자들은 그 시간만큼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임플란트의 성공이란 한때를 의미하는것이 아니다. 긴시간동안 후유증없이 내 치아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임플란트의 진정한 성공을 생각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건강한 치아를 가지길 원한다면 박찬섭 치과를 방문해 내 잇몸 건강과 임플란트의 시술 여부를 꼼꼼히 따져보는것이 가장 중요한 치아건강 관리의 첫단계가 아닐까 생각한다.  

박찬섭 치과

Tel. 206-364-8006 / 한국어 서비스 206-708-5526

13344 1st AVE NE #201, Seattle, WA 98125  (노스웨스트 덴탈 센터빌딩)         

 

<글 이정림 . 사진 김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