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끄세보 헤어 스튜디오

한국연예인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리스로 10년간 그리고 워싱턴에서16년간의 미용경력을 가진 원장이 당신의 스타일을 바꿔드립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심미, 즉 마음이 아름답고 용모가 아름다운것을 추구하는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욕구이다. 그러나 그건 짧은 시간에 이뤄지는것이 아니라 오랜시간 정성과 관심을 기울이는 이에게 돌아오는 자연스런 보상이다. 끄세보 헤어 스튜디오 원장님은 본인 스스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나이를 도저히 짐작케 할수 없는 깨끗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가 그저 부러울 따름이다.

헤어와 피부등 미용분야에 아주 오랜동안 일을 하셨는데요.

요즈음 방송사업은 인기 아이돌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케이팝등 규모면에서 거대한 언테테이먼트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예전 1980년대는 방송의 쇼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방송국 분장실에서 시작되었던것이 본격적인 토탈 미용분야의 첫 세대입니다. 처음 한국방송에서쇼라는 분야가 태동기를 가지게 되면서 KBS 분장실에서 처음 미용분야에발을 디뎠습니다. 그이후 프랑스에서 본격적인 미용을 공부하며 실전과 교습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던중 도미 했으며 워싱턴주에서만 벌써 16년동안 토탈 미용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피부가 정말 깨끗하고 좋으신데 피부와 헤어를 관리하시는 특별한 노하우라.

어떤 특정 제품을 사용한다기 보다 꾸준히 작은것 부터 실천하는게 중요합니다. 피부는 햇빚을 최대한 피하고 만약에 장시간 노출되었다면 피부가칙칙해 지지 않도록 화이트닝에 신경을 씁니다. 알로에 줄기를 피부에 맛사지하거나 간단히 오이 맛사지라도 합니다. 다크 스팟은 리무버를 쓰는등생활속에서 실천할수 있는 작은 것들을 귀찮고 성가시더라고 꾸준히 실천하시다 보면 언젠가 관리를 지속적으로 한 경우와 아닌 경우의 차이를 느끼시게 됩니다.

헤어, 메이크업, 신부화장, 스켄케어등 다양한 분야를 하시는데

토탈 미용을 처음부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말씀드렸듯이 처음 분장실부터 시작해서 패션쇼, 각종 광고 모델, 웨딩등 미용, 메이크업을 따로 배우고 일을 한게 아니라 전체적인 스타일링처럼 컨셉이나 맞는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토탈 미용을 해왔기 때문에 특히 웨딩헤어와 메이크업처럼 전체적인 분위기를 낼수있는 작업들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 모든 손님이 저의 모델입니다. 항상 한분 한분 고객분의 헤어와 미용을 해드릴때 만큼은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낸다는 마음으로 합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컷트 하나도 한번 더 손길이 가게되고 더 나은 작품을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편안한 장소에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시는데

처음 워싱턴주에서 샵을 가지고 활동할때와 지금은 좀 더 편안한 분위기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누구나 헤어도 한번 더 손질하고 싶고 필요한 스킨케어도 받고 싶지만 생활하다보면 부담스러울수있거든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면 고객분들이 좀 더 아름다워지기 쉬우실것 같습니다. (웃음)일상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것이 몸에 밴듯한 끄세보 헤어스튜디어 원장님은 얼굴 만큼이나 마음씨도 따뜻하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사회적인 나눔으로 펼치시고 함께 하시려고 노력하시기에 여기저기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도 많이 주고 계시다. 결국 아름다움이란 그저 얼굴만가꾸고 본인만 가꾸는 최소한의 의미가 아니라, 함께 나누는 마음이 아닐까. 예쁘고 마음까지 착하신 우리의 원장님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시는분이 아닐까 한다.

<글 이정림. 사진 김사라>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