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주 형사법 전문 – 알렉스 전 변호사

삶은 크고 작은 사건 사고의 연속이다. 본인이 아니더라도 내가족, 혹은 가까운 친인척등이 사건 사고와 연관 되어 변호사를 만나야 하고 사건을 처리해야 할일이생기곤 한다. 특히 그 일이 형사적인 일로 처벌을 받는일이라면 먼저 당황하고 어떻게 일처리를 해야하는지막막할때가 있다. 그때야말로 형사법에 대해서 정확하고 승률이 좋은 변호사를 만난다는 것은 사건의 첫 단추를 정확히 끼는 일일 것이다. 그 형사법 전문 변호사가모든일에 완벽을 기하고 승소를 위해서 결코 포기하는일없이 최선을 다한다면 공포스럽기 조차한 사건의 문제에서 조금은 안심하게 될 것이다. 워싱턴주 형사법전문, 최고의 실력으로 정평이 나있는 알렉스 전 변호사는 전형적인 외유내강형의 인물이다. 그를 만나 형사법 변호사로써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형사법 전문 변호사를 하시게 된특별한 동기가 있으십니까
?

96년 변호사 업무를 시작하고 우연한 기회에 형사법 관련 업무를 하다보니, 제게 잘 맞는 일이라는것을 알았습니다. 재판을 하는게 쉽지만은 않지만 사실 승소를 통해서새로운 법을 만들고, 억울하고 어려운 의뢰인을 돕는다는것이 보람 있습니다. 또 승부욕이강해서인지철저하게사건을파헤치고 승소를 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사건마다꺽이지 않고 재판을 해나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을 보면 천성이 형사법 전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웃음).

무료상담 을 하시고 법률 비용을 사건별로 적용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민사와 달리 형사는 그 피고인의 인생 기록에 큰 짐을 지울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게 벌금 정도를 내고 끝날일이 아닌거죠, 형사 문제, 특히 중범죄 관련등은상담과 소송 진행 과정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무조건 빨리 변호사와 상담 하셔야 하고 소송 과정중에도 서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금전적인 고민 없이 일단은 변호사와 상의를 하시라는 생각에서 상담은 언제든지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간당 법률 요금을 책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별로 적용하고 있습니다.일례로 음주운전에 걸려 추방위기에 처한 영주권자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변론하여 무죄 판결로 이끌어 냈다. 그 이유는 추방이 단순히 처벌 문제가 아닌 그 사람의 인생이 뜻하지 않게 바뀌어 아무런 대책없이 삶이 피폐해져 사회의 낙오자로 만드는 일이기 때문이다.

모든 업무를 직접 챙기시는 것으로 유명하신데요

의뢰인과 직접 상담을 하다보면 사건의 실마리를 찾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건마다 제가 모든것을 다 챙기는 것이 쉽지만은 않지만 소송의 철저함과 업무의 완벽을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직접 하고 있습니다.모든 세대와 모든 문화를 다 함께 담고 싶다는 의미로Orion law farm 오라이온 펌 이라고 회사이름을 지었다고 밝히는 알렉스 전 변호사는 강인함 속에 부드러움이 숨어있다. 특히 그의 인간에 대한 애정은 죄보다 사람을 먼저생각하고 현재의 모습보다 미래의 모습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인생에 있어서 한번의 실수로 긴 인생의 너무 무거운 쇠사슬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변호하고 변론을 승리로 이끌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그는 말한다.알렉스 전 변호사의 인간에 대한 기본 애정이야말로 우리 시대가 꼭 지켜나가야할 마음 이 아닐까 생각한다.

ORION LAW FIRM

알렉스 전 Tel : 206-226-7281

11400 SE 8th ST #460 Bellevue, WA 98004

<글 .이정림 사진 김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