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차의 다른 이름 아우디 (Audi)

아우디의 강하고 짧은 듯 한 네이밍은 강한 이미지를 연상 시킨다. 견고한 성능을 자랑하는 아우디 만의 독특한 특색으로 명차의 명맥을 이어온 아우디가 2000년대 들어서 적극적으로 시장에 나서고 있다. 한인들에게도 이젠 아우디의 성능과 품질은 일찌감치 증명되었고 새롭게 선호하는 차량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5월 3일 개봉되는 영화 ‘아이언맨3’에 아우디 최초의 전기 수퍼카가 등장한다고 하니 자못 궁금하지 않을수 없다. 이때 아우디를 우리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한인딜러 케빈 리씨가 있다니 반가운 소식이다.

아우디 전문가 케빈 리씨

“아우디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 회사 폭스바겐(Volkswagen)의 자회사입니다. 아우디는 1910년 에 설립되어 현재는 독일 바이에른 주(Bavaria)의 잉골슈타트(Ingolstadt)에 본사가 있죠, 이번 아우디가 5월에 개봉되는 아이언맨에 고성능 전기 수퍼카 ‘R8 이-트론(R8 e-tron)’가 등장한다니 아우디 전문가로서 많은 분들에게 아우디의 또 다른 면을 보여 드릴수 있을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아우디는 자동차 기술에 있어서 선도 업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 이미지는 처음 아우디가 폭스바겐의 군용차량 일티스에 사용되었던 사륜 구동의 기술을 도입해서1981년 스웨덴에서 열린 랠리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하며 크게 주목 받았다. 또한 아우디는 현대적인 거의 모든 자동차 기술의 선두주자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아우디가 비슷한 밸류의 자동차들과 달리 2000년도를 지나면서 한인 분들께 많이 알려지고 인기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면에는 아우디의 선진적인 기술에 대한 주목과 아우디의 모델들이 더욱더 다양해지면서 그 성능의 진가를 많은 한인 분들께서 이해하게 되신거라 생각합니다. ”

아우디 기술을 통한 진보

아우디의 전 세계적인 성장세와 미국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호응은 1996년 새로운 아우디A4를 시작으로 A6/A8 시리즈가 발표되면서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그 이후 아우디는 유럽 시장에서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최정상급 품질의 자동차 제조회사로서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아우디가 추구하는 기본 정신은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 라는 슬로건이 잘 말해 주고 있다. 아우디가 자동차 발전을 위해 처음 도입하고 시도했던 기술들은 자동차 기술 발전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아우디는 ‘콰트로(Quattro)시스템’, ASF(Audi Space Frame) 바디기술, 그리고 TDI라는 디젤엔진의 최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우디의 엔진 출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살리는 사륜 구동 차에 대한 믿음과 지속적인 연구는 자동차 역사의 가장 뛰어난 업적 중에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ASF(Audi Space Frame)로 불리는 바디제작기술은 알루미늄으로 자동차의 뼈대를 제작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차체의 강성은 높이고, 무게는 효과적으로 줄여 연료 소모를 적게하는 일명 ‘ 돈아끼는 차’를 처음 선보인것도 아우디였다. 뿐만 아니라 장장 13년의 기술 개발로 아우디가 선보인 TDI엔진은 인내와 열정의 시간이 함께 빚어낸 걸작으로 평가 받는다. TDI 는 터보 디젤 분사방식을 의미하는 것으로 디젤 엔진들에 비해 더 빠르고, 더 강하며 덜 기름을 먹는 엔진이다. 즉 엔진으로 갖춰야할 좋은 덕목을 모두 겸비한 엔진이다.

2012년 독일의 조사기관지 아우토 짜이퉁에 따르면 아우디는 판매량 하나 뿐만이 아닌 브랜드 밸류, 인지도 , 차량 만족도, AS 만족도 까지 모두 합산한 전체적인 결과 에서 모기업인 폭스바겐은 물론 벤츠 비엠을 모두 따돌린 성과를 보여 주었다고 밝혔다.

“아우디를 판매하는 전문가로서 아우디가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는것 같아서 흐믓한 마음입니다. 특히 다른 어떤 차들과 달리 아우디는 재구매률이 높습니다. 그만큼 차의 성능과 퍼포먼스 특히 기술력에 대한 고객분 들의 만족은 정말 높습니다.”

“제가 현재 딜러로 활동하고 있는 라슨 컴퍼니는 사우스 지역에서 가장 큰 딜러 회사로써 특히 아우디의 다양한 차량들을 구비하고 있기에 언제든지 찾아주시면 아우디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다른 차량들도 돌아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문가는 아마 어떤 분야나 특정한 상품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말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케빈 리씨 역시 아우디 전문가로서 아우디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보인다. 그만큼 아우디에 대한 자신감과 뛰어난 성능에 대한 확고한 믿음 때문이리라 아우디의 활약은 앞으로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우디의 스몰 세단이 미국과 중국에 2014년도에 새롭게 선보일것 이라는 보도에 아우디를 사랑하는 고객들은 벌써 설레임으로 기다린다.

Audi of Tacoma 케빈 리 253-475-3832/425-753-3242

<글 이정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