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안전을 지켜 드립니다. Advanced Systems Alarm (ASA)


최근 몇년 동안 미국 경기가 침체되면서  범죄와 도난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전에 범죄라면 특정한 이유가 있거나 기본적인 범죄적 속성을 가진 사람들 만이 저지르는 일로 생각되어 왔다. 그러나  이젠  생계용 범죄가 많아 졌다. 즉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힘들어 지면서, 마지막으로 선택 하는것이 범죄라는것이다.

또한  마약을 할수 있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혹은 마약을 하고 나서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범죄를 저지르는 실정이다. 그러니 언제까지 “설마” 하는 안일한 마음으로 혹은 우리집은 훔쳐갈것이 아무것도 없어 여태까지 별일 없었는데 하는 생각으로 지낼수 있을까 ? 이럴땐  좀 더 적극적인 의미의 안전을 지키고 노력하는 방법이 필요할때다.

신용알람의 폴신 사장님은 몇가지 안전 수칙에 대한 조언을 주신다.

알람회사가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알람회사는 누가 침입했을때 센서를 통해 알람기지국에서 감지가 되고 나면 경찰과 고객에게 누군가의 침입을 알려드립니다.”

알람회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가격(price),서비스(Service), 계약(contract)  이 세가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미국은 공짜가  없는 나라 입니다. 맨처음 지불 금액이 없다고 무료는 아닙니다. 보통 3년에서 5년 동안 매달 적정 금액을 내셔야 하며, 중도 에 해지 할경우는 남은 기간만큼의 금액을 내셔야 합니다.”

보통 메이저 회사들은 다른 서비스를 제공 하나요?

“회사가 크다고 이름이 있고 유명하다고 다 좋다고 할수 없읍니다. 모든 알람기계는 모든 회사가 통용 되며, 기존의 기계가 아무 이상이 없을때는 굳이 새로 바꾸실 필요가 없읍니다.

그렇다고 도둑을 더 잘잡아 주는것도 아니니까요, 상황에 맞게 회사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집전화가 없는 가정도 알람 설치가 가능한가요?

“알람을 설치할때는 전화라인이 필요한데 그것은 전화라인이 기지국과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휴대폰의 보급화로 가정에 전화가 없는 가정이 많아 졌고, 그런 가정을 위해서 wireless device를 설치 해서 기지국 AT&T과 소통(communication)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정에 전화가 없거나 도둑이 전화선을 끊고 범행을 시도 했을때라도 알람은 제역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알람설치후에 사용할때 유의 사항이 있습니까?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알람을 설치 하시고 사용하실때  항상 키패드를 보게 되면 스크린에 새롭게 뜨는 것을 발견했을때 알람 회사에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혹 FC 가 떠 있을 경우는 기지국과의소통이 안된다는것입니다. 아마도 전화 회사를 변경하셨거나, 알람과 전화연결에 문제가 있다는것입니다. BAT처럼 선이 없는 센서에는 건전지가 들어 있는데 건전지를 교체하라는 것입니다.또한 번호가 스크린에 함께 뜨는데 그번호의 센서를 교체 하셔야 합니다. 교체를 안하셨을때 는 false alarm 이 날수도 있고, 알람을 켤수 없을때도 있읍니다. 삼각형 모양이 뜨는 경우는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것도 빨리 알람 회사에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고객분들께
유의 사항을 강조하신다고 하셨는데

“물론 알람이 울렸을때 도와드리고 항시 안전에 대한 부분을 도와드립니다만, 위에 언급해 드린것 처럼 알람 스크린에 뜨는 건전지 교체나 기타 알람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지는 각 가정에서도 주의를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기에 저희는 고객분들께 사용시 스크린에 뜨는 부분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이시길  강조해 드립니다. 예를들면 얼마전  유명 알람회사를 이용하신 분이 도둑이 앞문 유리를 깨고 들어올려고 시도했는데, 유리가 깨질때 울리는 센서가 울리지 않았습니다. 스크린에  FC (기지국과 소통이 않됨) 떠 있었는데도  그분은 모르고 계셨고 그분은 저희 회사로 옮기셨읍니다.”

항상 내 가정과 비지니스는 내가 지켜야 한다. 알람은 단지 도둑의 침입을 막는다는 의미 뿐만 아니라  알람이 자택에 설치 되어 있을 경우는 집 보험을 할인 받을수도 있을 만큼 실생활에서 내 가정과 안전을 위해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  옛말에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우리의 속담 처럼  도둑을 맞고 나서 알람을 하기 보단 내 안전 나의 가정을 지키기 위한 든든한 울타리를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은 어떨까 ?

Advanced Systems Alarm (ASA)  폴신 Tel)  206-353-3240

<글. 사진 이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