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믿음으로 다가서는 스티브리 부동산인


“내가 편안함을 느끼고 행복하게 살아갈수 있는 곳이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말로 집에 대한 정의를 해주는 스티브리 부동산인은 차분한 목소리와 편안한 분위기로  만나는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말씀을 건네신다.  그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편안함 그자체가 아닐까?


벌써 13년이상 부동산인으로 일을 해오고 있는 스티브리 부동산인은  지금까지 존엘 스캇 부동산  회사 한곳에서 함께하고 있다.


“아마 제 성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 서두르고  빠른것 보다 좀 천천히 꼼꼼하게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고 한번 맺은 신의와 믿음에 대해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빠른것보다 신중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제 성격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일이란 무엇입니까?

  “사실 부동산일은 쉽지 않습니다. 워낙 많은 다양성을 지닌 일이기 때문입니다. 즉 고객분들 마다 원하시는 부분들도 다르고 서로 정보와 이해를 나누며 고객분이 가장 만족하게 집을 구매할수 있는 합의점에 도달하는 하나의 긴긴 여정과도 같은 일입니다.”     

 경력과 노하우가 많으신데 어떻습니까?

 “세월을 지나면서 다양한 일들을 겪고 많은 고객들을 만났습니다. 또한 업무에 대해서도 전문성을 확보 하면서 스스로 느끼는 여유와 일에 대한 편안함 같은것이 생겼습니다.

즉 경험속에서 고객분들의 바램을 쉽게 파악하고 원하시는 부분들을  설명해 드리고 또한 저와 함께 정보와 내용들을 나누다 보면 저도 성장하고 고객분들께서도 다양한 정보와 이해를 높이시다 보니 여러가지 노하우가 많이 생겼다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십니까


“기본적으로 제가 일을 할때 모토로 삼는것이 신뢰입니다. 즉 단기간 저의 이익보다 장기간 고객분들이 저를 믿어주시고 가장 최선의 결과를 가져올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저와 한번 일을 하신분들이 다른분들께 저를 소개해주시고 하셨을때 참 감사하고 책임감이 많이 느껴집니다. 그만큼 신뢰하셨기 때문에 저를 알려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십니까?


“집을 구매한다는 것은 평균적으로 보면 사람들에게 일생에서 가장 큰 투자입니다. 그 만큼 집과 관련된 손해나 문제가 발생했을때 개인의 삶에 적잖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기 때문에  신뢰 할수없는 사람에게 부동산일을 맡길수는 없겠죠? 혹여 맡겼다고 하더라도 얼마나 불안한 마음이 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고객분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고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미리 언급을 해드립니다. 즉 고객분들이 저를 전적으로 신뢰하실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주택을 특히 전문적으로  다루신다고 들었습니다


“상업 부분을 다룰수 있는 자격과 경력도 있습니다만, 왠지 주택이 좀 더 저한테는 성격적으로 편안하게 다가오는 부분이 많습니다. 주택은 꼼꼼하게 점검하고 알아야 하는 부분들이 많은데 주택 자체에 대한 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다보니 그것이 많은 도움이 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특별히 기억에 나시는 고객분이 계십니까?


“모든 고객분들이 다 저에겐 특별하시지만, 한 고객분은 한 2년이상 같이 집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신중히 집을 선택하셔야 했기에 2년이상의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원하시는  집을 구매하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큰 보람이 있었습니다.”



느림보단 빠름이 우선시 되고 신뢰나 대화보단 일방적인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모든것이 빨리 변해야 미덕이고 많이 변해야 하는데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상대에게 신뢰와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고집하는 스티브리 부동산인은 좀 다른 시대적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가 말한 신뢰는 가장 큰 투자에 대한 전문인으로서의 책임의식이 아닐까 ? 가족에게 가장 큰 투자이며 삶의 터전을 마련하는 일을 어찌 소홀히 할수 있을까? 이럴때 믿을수 있는 부동산인을 만나는 것은 주택 마련을 위한 가장 확실한 첫 걸음이 아닐까 싶다.       



스티브리 부동산인  Tel : 425-770-1212  stevelee@johnlsco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