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앞서 편안하게 준비하세요”

 

에버그린 장례식장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 & 매니저 대니스 크리스티

인간에게 가장 공통적인 평등이 있다면 ‘죽음’이라고 한다. 그 어떤 누구도 피해 갈수 없는 인생의 한 부분이다. 특히나 바쁜 이민 생활에서 가족의 죽음을 뜻하지 않게 겪게 되거나 더 건강하게 사실것 같은 부모님이 돌아 가시게 되면  그 고통과 아픔을 느끼기도 전에  어떻게 장례를 치르고 모실지 걱정부터 앞선다. 그럴때 미리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어려움을 준비하고 알아본다면 어려움속에서도 잘 견뎌 낼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다. 사이프러스 론과 에버그린 장례식장 매니저 대니스씨와 한국어 상담사 최일준씨와 만났다.     

 사이프러스 & 에버그린 장례식장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사이프로스 론과 에버그린 장례식장이 속해 있는 디그니티 미모리얼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 총 15개 브랜치가 있는 가장 큰 미모리얼 서비스 회사입니다. 가장 최고의 서비스로 장례지와 장례식장에 대한 모든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최일준) 

싸이프러스 론과 에버그린 장례식장에서 보이는 경치가 좋습니다

“에버그린 장례식장과 장지가 있는 곳이 따뜻하게 햇살도 잘 들고 무엇보다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이런 자연적인 조건외에도 현재 장례식장안과 바닥 등 리모델링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대니스)

특별히 어려운일을 당하신 분들을 위해서 가장 고려하시는 부분이 무엇입니까?

“회사뿐만 아니라 매니저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저희가 하는 일이 ‘휴먼 비지니스’ 입니다. 무엇보다 사람을 위한 일입니다. 특히나 가족과 친구 친지들에게는 감당하기 힘든 어려운 상황을  도와드리는 일이기에 그분들께서 저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셨기에 그분들이 불편한 부분이 없도록 과정을 잘 겪으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최일준)

현재 진행하고 계신 프로모션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장례비용 일체가 $9,995 그리고 화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5,995에 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어떤 숨겨진 비용이 있지 않습니다. 장지와 장례까지 장례와 관련된 모든 비용이 다 포함된 것입니다. 이 내용은 현재 사이프러스 론과 에버그린 장례식장에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교하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여태까지 어떤 곳에서도 제공 되지 않았던 금액 입니다. 또한 저희가 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해서 저희 매니저인  대니스와 제가 회사와 여러차례 상의를 거친 후에 진행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노후에 가장 걱정하시는 어르신 들을 많이 보았기에 작은 부분일 수 있으나 이런 기회를 통해서 미리 준비하실 수 있으 셨으면 합니다.”(대니스)


한인분들께 가장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계획을 미리 하셔서 어려움을 겪으셨을때 한꺼번에 감당하기에는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미리 준비하시면 나이와 건강에 따라 3년에서 10년까지 분할 납부가 가능하며 월 페이먼트 $100 미만으로 모든 장례 일정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최일준)

“또한 제가 한국어로  친절하게 가족분들의 상황과 형편에 맞게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궁금증 이  있으셔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최일준)  

미리 준비해서 겪는 어려움과 뜻하지 않게 맞이해야 하는 고통은 다르다. 이 세상에서 피할 수 없이 겪어야 하는 문제를 가족들이 미리 준비한다면 고통속에서도 차분하게 그 시간들을 겪어 나갈수 있으리라. 최일준씨가 이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노인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다 보니 시작하게 되셨다 한다. 그러니 누구보다 어려움을 겪는 가족과 그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마음이 남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미리 준비된 자가 되라” 는 겪언이 인간이 살아가면서 실천해야 하는 덕목임을 오늘 또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사이프러스 론 & 에버그린 장례식장

Tel:425-772-6355

<글 이정림 사진 김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