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안되는 80년생 남성, 뛰어난 성취에도 딱 한가지 때문에~

배우자 만남은 안목이다. 이 안목이 인생의 많은 부분을 바꾼다. 여성들이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귀띔하려고 한다.

여성들이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게 직업이다. 선호하는 직업군은 전문직, 공기업, 공무원, 대기업 등 몇 개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이 몇 개 직업에 종사하는 남성을 만날 확률이 얼마나 될까. 그보다는 평범한 직장에 다니는 남성들이 더 많다.

직업에 대한 선입견이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한다. 상대의 미래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학력, 직업을 통해 배우자 만남의 안정성을 보장받으려고 한다.
그게 틀렸다는 게 아니라 직업과 학력으로 만남 상대를 제한하면 더 좋은, 더 미래가 보장된 남성들을 놓칠 수 있다는 것이다.

만남이 잘 안되는 80년생 남성이 있었다. 이 분의 세세한 프로필을 보고 놀랐다. 이렇게 결혼준비가 잘된 남성이 한 두가지 이유로 만남에 제외됐구나, 하는 생각에 안타까웠다.

남성은 전문대를 졸업했고, 개인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은 잘되고 있고, 본인의 성취기반이 확고했다. 대기업에 20년 근무하면 집과 10억 이상의 재산을 모을 수 있을까?
이 남성은 그 이상을 이뤘고, 사업을 하는 부모님의 100억대 자산도 외아들인 남성이 이어받을 것이다.

명문대를 졸업했거나 전문직 종사하는 남성과 비교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조건이다. 성실하게 노력해서 알차게 인생을 설계해온 이 남성은 앞으로 더 발전할 것이다.

이런 경우는 또 있다. 이름 없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남성은 만남 신청을 거의 못받았고, 본인이 신청해도 거절당하기 일쑤였다. 그러다가 한 여성을 소개받았는데, 결과적으로 이 여성은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남성이 다니는 직장은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알짜배기 기업이었던 것이다. 빚이 하나도 없고, 그 분야에서 1, 2위를 다투는 유망한 회사였고, 남성은 중간관리자로 경영수업을 받는 중이었다.

이렇게 유능하고 비전 있는 남성들이 학력이 낮다, 인기 직업이 아니라는 이유로 만남이 어려운 현실이다. 결정사에는 이렇듯 학력과 직업의 일반적인 잣대로 평가해서는 안되는 훌륭한 남성들이 많다. 도전하고 노력해서 큰 성취를 이루고 있는 이 남성들이 고정관념에 의해 만남이 어렵게 진행된다.

20대는 미래를 모르니까 학력으로 예측을 한다. 그러나 30대는 자기 실력이 중요하고 학력은 별 의미가 없다.

평범하고 알려지지 않는 직장이라도 본인이 성실하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 먼 훗날에 전문직, 대기업 못지않은 성취를 이룰 수도 있다. 그런 미래를 예측해서 만나야 하기 때문에 배우자 만남은 안목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배우자조건 #결혼준비 #1등신랑감

|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ceo@couple.net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