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만남에서 뻔한 생각 버리기

배우자 만남에서 뻔한 생각을 버리면 평범했던 분들에게서 의외의 장점과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이다.

여성분들이 배우자를 선택할 때 직업을 많이 본다. 일반적으로 공기업, 대기업, 전문직 등을 선호하는데, 이런 분들은 일부일 수밖에 없다.

그렇다 보니 만남을 갖기가 어렵고, 그런 분들을 만나지 못해 결혼 시가가 늦어지기도 한다.

그런데 안목을 넓히거나 관점을 바꾸면 좋은 분들이 많이 눈에 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한 남성은 인기 직업이 아니다 보니 여성들에게 선택을 받지 못했다.
알고 보니 이 남성이 다니는 회사는 규모는 크지 않아도 업계에서 알아주는 강소기업이었다.

게다가 이 회사가 남성 아버지 회사였고, 남성이 승계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웬만한 전문직, 대기업 남성을 뛰어넘은 조건이었다. 남성의 진면목이 중소기업이라는 것에 가려져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배우자만남에는 뻔한 생각들이 많다. 나이 많은 여성도 그렇다. 여성의 나이가 중요한 조건이 되다 보니 나이가 많으면 만남 기회가 줄어든다.

요즘은 자기관리를 잘해서 10년 이상 젊어 보이고 건강한 여성들도 많다. 골드미스들은 경제력도 좋다. 나이만 보고 판단하다가는 좋은 배우자를 놓칠 수 있다.

이렇게 뻔한 생각을 버리면 의외로 좋은 분 만날 기회가 많이 생긴다. 그만큼 숨겨진 장점을 가진 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고정관념 #여성나이 #남성직업 #남녀만남

|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ceo@couple.net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