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철회계사 – 톡톡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CPA 톡톡 블로그를 구독하고 계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다시피 CPA 톡톡은 알아두면 좋을 미국 세무정보 및 재정관리 이슈들을 함께 나누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는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한국에서 살고 있지만 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거나 아니면 이민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과 그동안 회계사로서 활동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공유해 보고 싶어서입니다 .

미국 세금 문제라면 아무래도 생소할 수 밖에 없고 또 재정 관리 문제도 살고 있는 나라나 체제와는 상관없이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원칙들은 동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제넘게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써왔습니다.

그런데 요즈음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는게 대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톡톡 블로그도 유튜브로 확장하면 어떨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문제는 세무나 경제 이슈란 것들이 원래 딱딱하고 재미가 없는 주제들입니다. 이런 주제들을 가지고 동영상을 만든다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네요.

일단 파워포인트를 기반으로 주제에 맞는 사진이나 일러스트레이션을 포함시키는 구도로 만들어 보고 있는데 물론 기대에 미치지 않습니다. 보다 흥미로운 유튜브 채널을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하겠습니다.

어쨌든 여러분의 미국 경제생활을 도와 드리는 동반자 역할을 CPA 톡톡이 블로그는 물론 유튜브를 통해서 한번 해 보려 합니다. 가능한 한 쉽게 설명을 드릴 생각이고 비디오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올릴 계획입니다.

많이 구독해 주시고 도움 말씀 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