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人生(인생)

꿈꾸는 人生(인생)

꿈을 아끼지 마라!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요리를 하는 사람이 음식을 버리는 것을 아까워하면 음식을 못 만드는 것처럼 꿈을 아끼면 성공을 그리지 못하는 것과 같다. 이렇듯 자신이 바라는 일을 향하여 꾸준히 꿈을 버리지 않는다면 반드시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의 시작이다.
미국 미시간 주의 시골 고아원에 10대 어린 소년이 살고 있었다. 이 소년은 야구가 너무나 좋아서, 미국 프로 야구팀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의 구단주가 되겠다는 꿈을 마음속에 지니고 살았다. 사람들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비웃었지만, 소년은 이 꿈만은 버릴 수 없었기에 어떤 상황에서든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1960년 그는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대학을 중퇴한 뒤 아주 작은 피자 가게를 차렸지만. 꿈은 너무나 멀리 있게만 느껴졌다, 그는 결코 꿈꾸기를 멈출 수 없었다. 매일 밤 지친 몸으로 침대에 누우면서도 언제나 야구 구단주가 된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행복해 하였기 때문이다.

결국 그의 꿈은 현실이 되었다. 그가 운영하던 작은 피자 가게는 오늘날 1년 매출액이 35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의 피자 배달 회사인 ‘도미노피자’로 성장했으며. 그리고 그는 꿈에도 그리던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의 구단주가 되었기 때문이다.

– 1/3 –
그가 바로 도미노피자의 창립자인 톰 모너건입니다. 그는 ‘LA Times’와의 인터뷰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인생의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라’고 말하였다. “부자가 되는 최고의 준비는 꿈꾸는 것입니다. 기회가 찾아 왔을 때 저는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제 주변의 많은 사람들은 제가 꿈에 대해 말하고 그것을 위해 행동할 때 이상하게 생각했지만 저는 그 엉뚱해 보이는 일들을 결국 해내고 말았습니다. 저는 이미 10대 소년일 때부터 이 일에 대해 꿈을 꾸고 차근차근 준비해 왔기 때문입니다.”

축복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

우리의 인생은 생각하고 꿈꾼 모습대로 이루어집니다. 마음에 꿈을 가지고 성공을 생각하고, 성공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야 합니다. 헛된 꿈이라고 비웃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말고 머릿속에 축복의 그림을 구체적으로 그려야 합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그림의 방향대로 앞으로 실천해 나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꿈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마음에 꿈도 없이 바람 부는 대로, 물결치는 대로 살아가면, 언제까지나 제자리에서 맴돌다가 인생을 끝마치게 됩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노력하지만, 꿈이 없는 사람은 노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존경 받는 28대 대통령 윌슨은 “우리는 꿈에 의해 성장한다. 모든 위대한 사람은 꿈꾸는 자였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속에 확실한 비전과 꿈을 가지고 있는 자는 성공을 향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결국 꿈을 이룹니다.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십니까? 날마다 그 모습을 머리에 그리십시오. 그리고 행동하십시오. 꿈은 이루어 집니 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을 계획할 때 막연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잡고, 세밀하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마치 건물을 짓기 전에 자세한 설계도를 그리듯이 말입니다.

지금의 위기가 기회일 수 있다.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에스테 로더사의 주인인 에스테로더는 화장품을 바를 여유도 없는 가난뱅이였고, 호텔 왕인 패리스 힐튼의 아버지 콘라드 힐튼은 한낱 벨보이에 불과하였다. 이순신은 고학력 실업자였고 칭기즈칸 은 결손가정 출신에 왕따였다. 나폴레옹은 전과자였으며 아인슈타인은 느긋한 삶을 즐기며 상대성이론을 만들 어냈다. 그들의 공통점은 시작은 미비하며 초라하였으나 나중은 위대하며 창대 하다는 것이다.

조지 워싱턴은 나는 아름다운 여자와 결혼할 것이다. 나는 미국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군대를 이끌 것이며. 나는 미국을 독립시키키고 대통령이 될 것이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조지 워싱턴은 열두 살 때부터 위의 목표를 글로 적으면서 생생하게 꿈꾸었다.

빌 게이츠는 나는 10대 시절부터 세계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가 한 대씩 설치되는 것을 상상했고, 또 반드시 그렇게 만들고야 말겠다고 외쳤다. 그게 시작이다. 빌 게이츠는 세계 최고의 부자다. 그는 컴퓨터 산업을 통해 서 거대한 부를 쌓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그의 컴퓨터 산업은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을까? 이 질문에 빌 게이츠는 지난 십 수 년간 질리도록 위와 같이 답변했다. 단 한 분야에서도 이렇다 할 업적을 남기기 힘든 시, 비평, 언론, 미술, 무대연출, 정치, 교육, 과학 등 8개 분야에서 천재적인 업적을 남긴 괴테는 이렇게 말한 바 있다
꿈을 이루려면 인간관계를 중요시하라.

사랑하는 사이일수록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터놓아야 진실한 인간관계가 맺어지듯이, 우리는 인간관계를 통해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고 깊은 관계를 맺어 가야 한다. 인간관계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록 차후의 내용은 더욱 세밀하고 구체적이기 때문이다. 나의 모든 형편을 세세히 점검하고 노력할 때 우리의 능력을 삶 속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한 가정의 남편이 갑자기 실직을 하게 되었다. 큰 걱정거리를 안고 지나온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막연히 지나치고 보던 사물도 관심의 시야에 보게 됨으로써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그림을 그리듯이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막연한 희망사항이 아니라 구체적인 소원을 향하여 결심 합니다. 먼저 축복과 응답의 그림을 그리고,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꿈꾸는 나의 인생을 만들어 봅시다.

< 칼럼리스트 윤상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