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5 Regional Center 선택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투자 이민인 EB-5 프로그램을 통해 Regional Center 승인을 받은 사업체가 미국 내에 이미 수백개가 있습니다. 현재 미국 이민국 웹사이트에 승인 허가난 Regional Center 는 308개로 집계되고 있는데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모든 Regional Center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느 Regional Center에 투자를 할 것이냐 결정하는 일은 정말 중요한 결정입니다. 영주권도 받고 투자한 돈도 회수해야 하는 두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로써 투자 하고자 하는 Regional Center에 대해 면밀한 조사는 필수입니다.

Regional Center를 세운 사람이 누구인지, 운영팀은 누구고 프로젝트의 사업성이 얼마나 있는지, 또 원금회수를 얼마나 빨리 할 수 있으며 이자는 얼만큼이 보장되는 지 등등 따져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이민 투자자들로만 투자가 이루어 지는지 아니면 다른 기업투자나 정부 보조금을 받는 사업체인지도 알아보면 투자하고자 하는 Regional Center의 사업성공 여부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 영주권 신청이 들어가서 조건부 영주권을 받은 사람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요새 Regional Center를 홍보하는 브로커들이 많습니다. 미국내에서도 많고 한국이나 중국 등 해외에서 전문으로 EB-5만 홍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사람들의 광고를 주의깊게 듣고 본인 나름대로의 확인 작업도 꼭 필요합니다. 위험성 투자이기 때문에 100% 사업성공을 개런티 하지는 못하지만 최소한 EB-5 Regional Center 자격은 제대로 갖추었는지는 이민국 웹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Regional Center를 한곳 선택해서 투자를 했다면 투자자한테 주어지는 권리를 행사하여 매년 사업보고서와 자금현황 보고서를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Regional Center 를 운영하다가 제대로 운영이 안 될 경우 중간에 Regional Center 자격을 박탈 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영구 영주권을 받았다면 Regional Center가 자격을 박탈 당한다고 해도 영주권에는 지장이 없지만 조건부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Regional Center 자격에 문제가 생기면 조건부 영주권의 조건을 해제할 수 없게 됩니다.

Regional Center에 대한 사전 조사를 할 때 어느 주에 위치해 있느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투자자가 사업에 직접적인 개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Regional Center가 위치해 있는 주와 멀리 떨어진 타주에 살아도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