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5 투자 이민 1
미국에 투자를 해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투자 이민 프로그램인 EB-5 는 최소 $1 million 이나 $500,000 을 투자해야 합니다. EB-5 와 다르게 투자 비자인 E 2 는 미국에 거주 할수 있는 체류 자격만 주어질 뿐 영주권은 받을 수 없습니다.
EB-5 에 대한 오해가 많은데 일단 기본적으로 투자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EB-5 비자는 $1,000,000 을 투자해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던지 아니면 현재 자금문제로 운영이 어려운 사업체에 투자하여 소생시키면서 최소 10 명의 고용 창출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투자를 할 경우 조건부 영주권이 나오고 2 년이 지난 후 투자가 유지되고 있고10 명의 고용 창출을 증명할 수 있을 경우 영구 영주권이 발급됩니다.
하지만 일부 특정 지역에 한하여 투자 금액이 $1,000,000 에서 $500,000 로 줄어드는데 이는 Targeted Employment Area (TEA)라고 구분되는 전국 평균 실업률의 150% 가 넘는 지역이나 아니면 농촌 지역에 투자를 할 경우 아니면 이러한 TEA 나 농촌 지역에 이미 설립되어 있는 Regional Center (지역 센터) 에 투자를 할 경우 입니다.
Regional Center 라고 무조건 투자 금액이 $500,000 이 되는 것은 아니고 Regional Center 가 TEA 로 지정된 지역이나 농촌 지역에 설립된 경우만 $500,000 투자가 가능합니다.
일반 EB-5 투자에 비해 Regional Center 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은 장점 가장 큰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Regional Center 에 투자할 경우 직접 사업체를 운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Regional Center 는 이민국에서 투자가 필요한 지역의 투자 유치를 위해 지정한 경제 단체로 투자시 Regional Center 파트너쉽의 파트너 중 한명이 되는데 사업구조상 Regional Center 나 제 3의 사업자가 운영을 하게 됨으로 투자자가 직접 사업 운영에 참여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Regional Center 가 어느 주에 있던지 상관없이 타주에 가서 거주해도 되는 것입니다. 자녀 교육이나 주거 목적으로 이민을 오시는 분들한테 이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하나의 장점은 간접 고용창출이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간접 고용 창출은 투자로 인해 간접적으로 고용된 인원을 인정해 주는 것으로 경제 파급효과에 대한 증명으로 실제로는 10 명보다 더 적은 인원이 고용되도 10명에 대한 고용 창출은 인정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일반 EB-5 보다 쉽게 고용 창출 조건을 충족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