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콜렉션 4

고용세 (Employment Tax) 는 고용주가 직원 월급에서 소득세와 소셜 시큐리티 및 메디케어를 원천징수 해야 하는 금액과 직원의 소셜 시큐리티 및 메디케어 중 고용주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합친 금액입니다.

만약 고용주가 고용세를 내지 않을 경우 미국 국세청 (Internal Revenue Service) 은 이를 굉장히 심각한 세법 위반으로 보고 높은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내야 하는 세금을 대신 전달만 해주는 것인데 이를 내지 않을 경우 제 3 자의 세금을 탈세한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 시간내에 고용세가 납부 되지 않을 경우 미납액의 15% 까지 벌금으로 물게 할 수 있으며 고용주 개인에게 Trust Fund Recovery 벌금을 과세할 수 있습니다.

Trust Fund 세금은 직원이 내야하는 소득세과 소셜 시큐리티/메디케이를 고용주가 원천 징수한 세액입니다. 고용주가 직원의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빼서 정부에 납세 할때까지 대신 “trust” 에 보관하고 있는 형태라고 해서 Trust Fund 세금이라고 합니다. 고용주의 신속한 납세를 위해 IRS 는 Trust Fund 세금을 미납 할 경우 벌금을 물게 하는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제때 Trust tax 를 내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 직원들 월급을 담당하는 사람한테 그 책임을 물을 수 있게 됩니다. 그 책임은 회사를 넘어서서 담당자 개인의 책임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담당자 개인이 그 벌금을 물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의로 trust tax 를 내지 않았다고 판단 될 경우 15% 아닌 미납 된 세금과 같은 금액을 벌금으로 과세할 수 있습니다.

만약 IRS 에서 Trust Fund 를 미납했다는 편지를 받게 된다면 절대로 무시하지 말고 답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Trust tax 를 안 낸것을 인정한다면 편지를 받은 후 60 일 안에 페이먼트를 보내면 개인적으로 부담해야 하는 벌금을 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IRS 에서 보내온 편지에 나온 금액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편지를 받고 10 일안에 왜 IRS 의 결정에 동의할 수 없는지 설명을 해서 답변을 해야 합니다.

가끔 Trust Tax 를 내지 못하게 된 고용주 분들이 이 많은 세금을 물어내느니 그냥 회사를 정리하겠다 결심하고 회사를 없애시는 경우가 있는데 Trust Fund Tax 는 회사가 없어져도 회사의 대표나 월급을 담당하던 회사의 책임자 개인한테 세금이 따라가기 때문에 회사를 없앤다 해도 세금과 그에 따른 벌금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