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자로 미국에 들어와서 비자 없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지요?

무비자로 미국에 들어와서 비자 없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지요?

Q : 저는 무비자로 2개월째 미국에 체류중입니다. 부모님께서 미국에 살고 계신데 제가 무비자로 미국에 들어와서 비자 없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지요?

A :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서는 귀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해야지만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 있습니다.보편적으로 비자없이 미국에 입국한 경우는 미국내에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몇 몇 제외된 사항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 미국내에서 영주권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하께서 몇 가지 제외된 사항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해야하는 것 중 첫번째 조건은 귀하의 나이입니다.

만약 귀하께서 21이상이라면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경우는 미국내에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미국정부는 미국내에서 신분조정(Adjustment of Status)하는 것에 대해 아주 엄격합니다.

다음은 귀하의 부모님께서 미국시민권자이여야 합니다. 영주권자 부모의 자녀들은 무비자로 입국한 경우에는 미국내에서 신분조정을 할 수 없습니다.또한 미국내에서 불법으로 체류한 경우에는3년 또는 10년 동안 미국에 다시 입국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경우에는 항상 합법적인 신분을 유지하는 것에 유의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귀하께서 미국내 어느 주에 머물고 있는지에 따라 이민법 규정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귀하께서 90일의 체류기간을 넘기고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경우 뉴저지 이민국 오피스를 통해 영주권 신청을 하게 되면 영주권을 취득 할 수 없지만 허드슨 강 건너의 뉴욕 이민국 오피스 를 통해 영주권 신청을 했다면 영주권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영주권 신청을 하지 마시고 반드시 이민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이민국 오피스 규정들의 변동이 있는지 확인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