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상해

자동차 사고/상해

자동차 사고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보험회사에 연락하는 일입니다. 보험회사는 다른 보통의 비지니스와 마찬가지로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그래서 보험회사들은 사고를 당하고 다친 사람들에게 최소액을 지불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에 치료가 다 끝나기도 전에 보상금 합의를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몸이 어떤 상태인지, 그리고 아직 다 나아지지 않은 상태에서 합의를 받느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아무리 작은 사고라도, 몸이 아프고 예전 같지 않고, 몇달씩 아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상해, 사고 등을 많이 해본 변호사와 무료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몸이 아픈거 뿐만이 아니라, 차에 대한 재산 손실, 몸이 아픈 관계로 직장에 나가지 못해서 잃은 손실 등 들도 보상 합의금에 감안되는 사항입니다.

자동차 사고가 났을 경우, 그리고 다른 사고들, 자전거, 오토바이 등, 경찰관이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사고 리포트를 작성 하십시오. 그리고 사고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의 이름, 전화번호, 목격자들의 정보, 상대방 자동차 운전자의 보험회사 정보등 들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도 필요합니다. 몸이 아플 경우 가능한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의사와 상담하시고 차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올 경우, 녹음이 되거나 기록으로 남는 설명은 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된 기록들은 나중에 합의가 더 어려운 방향으로 쓰여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호사 선임후에는 보험회사는 변호사와만 소통을 하게 되있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것은 다친 사람이 회복하는 일입니다. 금전적 걱정 없이 회복할때 까지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가 도와드릴 수있습니다.

—————————————————————————-

Disclaimer: This is not intended to be legal advice. This is offered for information purposes only.

[칼럼제공] Beetham Fran Law Firm (425)228-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