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영양 균형은 평소 균형 잡힌 식사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식단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해서 영양불균형이 의심된다면 효모로 해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싱싱한 야채류 섭취가 충분하지 못하거나 인스턴트식품, 육식을 자주하는 사람들은 효모에서 각종 영양성분을 충분히 보충할 것을 추천한다.

효모는 단세포 미생물로 50%이상이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건조중량당 단백질함량이 치즈보다 높고 아미노산조성을 동물성단백질과 비교해 볼 때 메티오닌 함량이 약간 적은 점 이외에는 근단백이나 카제인과 상당히 흡사하여 영양학적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는 식품이라 할 수 있다.

항산화제로 각광받고 있는 셀레늄이 풍부하고, 혈당조절인자인 GTF-크롬을 비롯하여 핵산, 미네랄과 비타민B군을 골고루 함유한 영양보급제이다. 비타민B군의 경우 다른 식품에 비해 그 함량이 높으며 특히 빵효모에는 9종의 비타민B군이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B군은 사람이 생명활동을 하기 위한 에너지대사를 원활하게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사람체내에서 영영학적으로 중요한 필수 미네랄이 14종이 있는데 빵효모에는 그중 9종이 포함되어 있어 미네랄 보충에도 좋은 영양제이다. 또한 각종 효소가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식물다당체인 베타글루칸, 지모신 등을 함유하고 있다.

다움의 효모는 빵을 발효시키기 위한 효모를 원료로 하고 화학물질을 첨가한 합성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부작용 우려가 없다.

또한, 효모를 저온건조공법으로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효모는 특이 하게도 동결건조시켰을때 활성이 다소 떨어지고, 열풍건조할 경우는 효모의 미생물이 그대로 익어버려 활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저온건조한 경우에는 효모의 영양소 들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