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운전자가 보험에 들지 않았을 때 무엇을 해야 하나요?

무보험 운전자 보상 보험

만약 당신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에게 치였고 사고가 그 운전자의 과실이라고 여겨지면, 당신은 당신의 무보험 운전자 보상 보험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당신은 그 무보험 운전자에게 일부러 소송을 하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들은 대개 돈도 없습니다. 대신에, 당신은 당신의 보험 회사를 상대로 무보험 운전자 보상 보험금을 최대한 청구하면 됩니다.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 보상 보험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 보상 보험은 당신이 불충분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운전자에게 치였고 사고가 그 운전자의 과실이라고 여겨질 때를 위한 것입니다. 불충분한 자동차 보험이란 태만한 운전자가 당신의 손해를 보상할만한 충분한 보험금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경우, 당신은 당신의 보험 회사를 상대로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 보상 보험금을 최대한 청구하면 됩니다. 단, 당신의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 보상 보험금이 그 태만한 운전자 보험의 최대 지급금보다 많은 경우에 해당됩니다.

무보험 또는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 청구는 어떻게 하나요

당신을 친 운전자가 무보험이라고 믿을만한 근거가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보험 회사에 당신이 무보험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할 예정임을 가능한한 빨리 통지해야 합니다.

몇몇 자동차 보험 증권들은 보험 계약자들에게 잠재적인 무보험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 청구 통지 기한을 엄격하게 정하고 있습니다. 미루지 마십시오. 만약 상대 운전자가 자신이 자동차 보험에 들어 있지 않다고 말한다거나 당신에게 보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를 거부하고 당신이 다른 어떤 방법으로든 그 보험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당신이 당신의 보험 회사를 상대로 무보험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할 예정임을 즉시 당신의 보험 회사에 알리십시오.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 청구는 처리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의료 치료가 진행되고 당신과 당신의 변호사가 당신의 자동차 사고 사건의 가치를 더 잘 이해하기까지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할 것인지 당장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당신과 당신의 변호사가 당신의 사건이 피고의 책임 보험 보상금액보다 더 가치있다고 여긴다면, 당신은 즉시 당신의 보험 회사에 그들을 상대로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할 것임을 알려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보험 또는 일부 보험 가입 운전자에 대한 보험금 청구는 그 청구 대상이 당신 자신의 보험 회사라는 점을 제외하면 보통의 자동차 사고 보험금 청구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사전 심리 조사와 당신의 진료 기록 공개, 그리고 목격자의 선서 증언이 있을 것입니다. 워싱턴 주의 주법은 보험 회사들이 보험 증권 계약서에 어떻게 UIM 분쟁이 결정될지를 상세히 설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어떤 회사들의 보험 증권에는 UIM 보험금 청구시 반드시 재판 절차를 거칠 것을 요구하는 “sue-us’ clause” (우리를 소송하세요 조항) 라 불리는 용어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당신은, 상대 운전자를 상대로 소송을 하는 대신에, 당신 자신의 보험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