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방이 드리는 건강정보시리즈 #하나



*
아침 공복에 운동해도 될까?

아침 공복운동은 체지방 연소에 가장 좋은 방법 하나이다. 운동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탄수화물이 연소된 지방이 타게 되는데, 아침 식사를 하기 공복에 운동하면 탄수화물 연소가 발생하지 않아 지방이 훨씬 빠른 속도로 타게 되는 것이다.
, 아침 공복 운동은 30 정도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종으며 운동 바로 단백질을 섭취해 근육 손실을 막아줘야 한다.
하지만 일부러 단식을 하며 운동을 경우 현기증을 유발하고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살을 빼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유산소 운동이다. 몸속 지방을 태우는 태우는 필요한 것이 산소이기 때문에
걷기, 자전거 타기 유산소 운동을 통해 1차적으로 지방을 태워야 한다.
, 유산소 운동만 할것이 아니라 무산소 운동인 근력 운동을 함께 병행해 근육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살이 빠지는 체질로 변화시켜야 한다.
나잇살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은 물론 몸매의 라인까지 완벽하게 완성하고 싶다면 반드시 유산소 운동을 하되 무산소 운동의 병행이 필수이다.

*헬스장에서 뛸까? 공원에서 뛸까?

같은 거리를 뛰었을때 트레드밀보다 야외에서 뛰는것이 열량을 평균10% 소모시킨다.
하지만 운동에서 중요한 것은 어듸에서 하느냐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다. 야외에서 꾸준히 운동을 할수 있으면 좋지만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 마련, 비록 야외보다 운동 효과는 있어도 트레드밀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효과적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