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22 UC Admission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모님께서 많이 궁금해 하시는 UC Admission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UC Admission 다른 대학과는 상당히 많이 다릅니다. 이유는 UC Apply하는 application volume 매해 평균 10만에서 15만정도이고, 학생이 평균 3-4개의 UC 캠퍼스를 선택한다고 했을때 무려 40만개이상의 admission review 해야하는 관계로 UC Application Essay, Application Fee 외에 transcript recommendation 아무런 서류도 받지 않기 때문에 학생의 모든 profile application 모두 적어낼 있어야 합니다. application 상의 data 참조하여 admission 결정나고 admission 받은 학생에 한해 trascript 보내게 됩니다. UC 대학의 admission conditional admission이기 때문에 합격된 보낸 trascript application 모든것이 일치 하여야 하며 마지막 학기까지 좋은 성적으로 나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admission 자체가 withdraw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무조건 UC Berkeley UCLA 가장 좋은 UC 캠퍼스라고 말씀을 드릴수도 없습니다. UC 대학에는 캠퍼스마다 나름대로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서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는 경우 UC 대학의 특성을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UC Irvine이나 UC San Diego SAT GPA range UC Berkeley UCLA 보다는 높지 않아도 들어갈 있지만, computer science, biological science program 되어 있으므로 computer science pre-med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은 오히려 경쟁이 심한 Berkeley UCLA 에서 낮은 GPA 받기 보다는 Irvine이나 San Diego에서 GPA 관리를 함으로써 대학원에 진학하기가 용이할 있습니다.

UC application 하나를 작성하여 모든 UC 캠퍼스에서 쓰이게 됩니다. UC Application에는 그동안 학생이 택했던 AP Honors 과목, 그리고 IB 모든 과목과 성적, SAT I ACT 점수, 학생들이 했던 모든 스포츠와 Extracurricular Activity 상황, award 받았던 내력, 밴드나 오케스트라에서의 활동상황, detail 봉사활동 목록과 실적 그리고 클럽활동과 인턴쉽까지 학생들이 UC 진학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 했던 모든 quantitative 면과 모든 qualitative 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작성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얻어야 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