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21 Well-Rounded Student & Multi-Talented Student (Qualitative)

안녕하세요? 오늘도 학생들의 profile 중요성에 대해 계속 말씀 드리겠습니다.

Qualitative 면을 보자면 Essay, Sports, Leadership, Community Service, Internship, Music, Fine Arts, Research, Club Activity 등이 있을 있겠습니다. Leadership Student Counsel에서 직책을 맡는다거나 Leadership Camp 혹은 MUN 등을 통해 자신의 Leadership 쌓을 있겠습니다. 봉사활동에 있어서는 많은 학생들이 Hospital, Nusing Home, Church, Mentor Program, Habitat 등에서 Community Service하게 되는데, Top school 입학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Community Service 외에도 자신만의 unique 활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경험을 essay interview 통해 나타낼 있도록 준비해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Essay application 전반을 통해 학생이 자신의 모습을 보일 있는 유일한 통로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특히 명문대학을 apply하는 학생들은 봉사활동의 경험으로 자신이 Socially Reponsible 사람임을 essay 통해 강렬한 인상이 남을 있게 피력하는 것이 명문대 진학의 전략이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작년 하바드에 입학한 학생의 경우 뉴욕 할렘가의 홈레스 쉘터에서 2개월 동안 동거동락하며 봉사활동 것을 Essay 쓰면서 미국 사회의 메디컬 서비스의 부족한 부분들을 목격하고 그것을 프리메드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미국 사회를 위해 어떻게 기여 하겠다고 피력한 것이 요소로 작용하여 입학 허가를 받게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드미션에서 관심을 있는 봉사활동으로는human right 대한 것이나 environmental protection, woman’s right, animal protection program, 혹은 socially disadvantage 사람들을 위해 있는 봉사활동 등이며 이런것들이 통상적인 봉사활동은 아니지만 대학의 입장에서는 학생들의 사회 참여도까지도 가름할 있는 좋은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