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벨뷰 대동한의원  All Natural Healing Center. LLC


“전통의학을 공부한 한의사로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나눔을 실천합니다.” 

한의학은 한국인의 정서와 나눔의 미학이 담긴 전통의학이다.  단순히 증상만을 개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하고 균형을 잡는 것을 중요시 여긴다. 한의학의 기본 정서는 개인이 아닌 공동의 가치를 추구한다. 벨뷰 대동 한의원 김남형 김영미 부부 한의사는 한의학에 대한 노하우를 함께 나누며 삶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전문한의 : 김남형 – 교통사고 스포츠 상해 / 김영미 : 부인과, 소아과, 만성통증

부부 한의사로서 함께 한다는 것은

김남형 – “저희 집안이 3대째 한의사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사실 제 아내도 학생 시절 천식으로 고생하다 저희 아버님에게 치료를 받고 나았던 경험으로 인연이 이어졌습니다. 함께 진료를 하면서도 환자나 상황에 따라서 저는 교통사고, 스포츠 상해 등을 좀 더 중점적으로 진료합니다.”

김영미 – “늦게 한의학 공부를 소명처럼 하게 되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부인과, 소아과, 만성통증 등 여성으로 엄마로서 삶의 경험이 더해져서 환자를 돌봄에 있어 큰 지혜를 가지게 합니다. 특히 제가 공부했던 상담학 분야가 한의학의 문진을 할 때 기초가 되어 큰 도움이 됩니다.”건강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김영미 – “천혜 자연이 있는 워싱턴주에서는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과 자연을 기초로 하는 치료법 등을 통해서 균형을 맞추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는 것이 한의학에서 추구하는 근본이라 생각합니다.”

김남형-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 나오고 건강하면 아름답습니다. 한의학을 공부하고 한평생 진료해 오면서 검도와 한국 꽃꽂이를 했던 이유도 한의학의 건강함은 결국 아름다움과 연결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정성과 믿음으로 하는 한의학

김영미 – “환자분들의 삶을 따뜻하게 공감하고 지지하여 정성과 믿음으로 치료하는 것이 한의학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옆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모습을 보았고 이젠 저도 함께 진료를 함으로써 서로 환자분들에게 더욱 통합적이고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한의학은 심신을 강하게 악순환을 반복하지 않고 증상만이 아닌 기본적인 개선점을 찾게 하는 것입니다.”

김남형 – “한의학은 무엇보다 환자를 정성으로 돌보는 마음과 손길이 환자에게 닿아 치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의사와 환자가 서로 믿는 마음을 통해서 신뢰하고 심적인 여유를 가지며 치료할 때 더욱 높은 진료 효과를 가져옵니다.  어려서부터 대대로 환자를 돌보았고 이젠 부부 한의사로서 환자들을 돌보면서 지혜와 경험이 함께 해서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은 우리의 소중한 보물

김남형 – “얼마 전 구안와사가 온 미국 환자분이 오셨는데 한 번도 한의학을 접해 보지 못해  반신반의했지만 진료 후 상태가 많이 호전되는 경험을 통해서 한의학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할 때 한의사로서 보람을 크게 느낍니다. 이처럼 한의학은 균형이 더욱 많이 깨어지는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대동한의원에서 취급하는 보험

김남형 – “대동한의원에서는 대부분의 보험을 취급합니다. 메디케어 보험들이나 기타 여행자, 유학생, 교통사고 보험 등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벨뷰 대동한의원은 빌딩 숲이 아닌 도심의 작은 숲에 위치한 듯한 느낌을 준다. 밖으로는 아담한 정원이 안에는 멋스러운 그림들이 조화를 이뤄 한의원은 몸과 마음의 균형처럼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다. 대동한의원은 몸소 건강과 아름다움을 실천하는 부부 한의사가 정성과 믿음으로 환자를 돌보고 있다. 따뜻한 국화차 한잔에 피곤했던 마음이 녹아내리고 편안한 대화 속에 힐링받는 느낌이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다.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위해 한의학 치료가 필요하다면 벨뷰 대동한의원을 찾아보자. 정성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글 이정림>  

대동한의원 : 425-643-3999
www.acupunctureofbellevue.com

15225 NE 20th St., Bellevue, WA 98007 (Bel-Red 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