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하이킹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고트 레이크 트레일(Goat Lake trail)

가는방법

I-5 노스 방향을 타고 가다 달링톤쪽으로 가면 되는데 그레니티 폴스(Granite Falls)에서 동쪽으로 Mountain Loop Highway를 타면 된다. 그레니티 폴스에서 약 31 마일 계속 이동한 다음 3.5 마일을 더 가다 “Elliot and Goat Lakes” 표지판이 있는 도로에서 우회전해야 한다. 이 도로는 FR-4080이지만 도로 번호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않다. 주차장은 자갈길 끝에 위치하며 주차증은 노스웨스트 파킹 패스를 사용하면 된다.

트레일 목적지로 가는 길

트레일은 10.6마일로 상당히 길지만 마지막 정상 직전을 제외하고는 경사도가 심하지 않아서 비교적 쉬운 등산 코스이다.  

이곳은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숲, 흐르는 개울, 온갖 모양과 크기의 폭포, 눈 덮인 산봉우리들, 커다란 청록색 호수 등 등산객과 배낭 여행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이다.

자갈이 깔린 주차장 맨 끝에 입구가 있는데 이 곳은 핸드폰도 안 터지는 첩첩 산중이라 안전을 위해서 하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입구에 비치된 서류에 이름과 입산일과 주소 등을 적고 올라갈 수 있도록 종이가 비치되어 있다.  

입구에서 얼마 가지 않으면 상부 엘리엇과 하부 엘리엇 트레일의 분기점에 도착 한다. 이후 오솔길 같은 작은 길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호수의 물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호수에 가깝게 위치한 길을 걷게 된다. 이렇게 쭈욱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르막과 내리막을 서 몇 개의 개울들을 지나게 된다.

트레일의 시작 부분을 쭈욱 지나게 되면 여러 가지 뷰를 볼 수 있는 곳이 나타난다. 트레일 입구 약 3.6마일 지점에서 초크위치 크릭 트레일(Chokwich Creek Trail)을 마주치게 되는데 이 곳으로 들어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후 쭈욱 올라가며 하이킹을 계속하다 보면 야영장과 두 개의 야외 공간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에는 총 15개의 캠핑 사이트가 있는데 다른 특별한 시설이 갖춰져 있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