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하이킹 -마운트 베이커, 인기코스 Park Butte Trail

파크 버트 트레일 (PARK BUTTE Trail)

위치: 노스 캐스캐이드, 마운틴 베이커

https://www.wta.org/go-hiking/hikes/park-butte

가는 방법

벌링턴 (I-5 Exit 230)에서 북쪽으로 23마일 떨어진 노스 캐스캐이드 고속도로(SR-20)에서 동쪽으로 향해서 가다 82번 이정표에서 좌회전한다. 이후 마운틴 베이커 레이크 로드에서 12.3마일을 가다 FR 12에서 좌회전해서 직진하다 FR 13에서 우회전하여 5.3마일을 더 가면 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약 4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트레일의 특징

파크 버트 트레일은 마운틴 베이커 지역의 트레일 코스 중에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스펙터클한 산의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마운틴 베이커의 색다른 모습을 가슴 벅차게 감상할 수 있다.

이 트레일 코스는 왕복 7.5마일 코스로 높이는 평균 높이는 약 2200피트 가장 높은 곳은 5450피트이다.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목적지로 향하다 보면 캠프장, 야생화가 가득한 고산 초원,폭포 그리고 다양한 버섯 군락 지역과도 만나게 된다.

트레일을 지나 화재 감시를 위해 세워진 하얀색의 목조 건물인 전망대에 오르면 마운틴 베이커의 Koma Kulshan과 마주보게 된다. 이 곳에서는 마운틴 베이커, 트윈 시스터스 그리고 노스 캐스캐이드의 탁 트인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순간을 맞게 된다.

이곳에 남겨진 화재 감시 전망대는 1932년에 처음 지어진 것으로 당시에는 이런 화재 감시 전망대가 여러 곳 설치 되었으나 현재는 몇 군데 남아 있지 않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 파크 버트 트레일에 있는 화재 감시 전망대이다. 이 전망대는 스캇지 카운티의 알파인 클럽에서 자원봉사로 유지 관리하고 있다. 이 전망대에서는 도착한 순서대로 전망대 공간에서 밤을 지낼 수 있다.

트레일 코스 과정

이 트레일의 주차장은 해발 3250피트로 이 곳에서 출발해서 조금 가다 보면 교차지점이 나타나는데 이 곳은 스캇 폴 트레일(Scott Paul Trail)로 가는 곳이다. Dl 이 지점을 지나서 걷다 보면 여름에는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펴있는 곳을 지나게 되는데 여름철 야생화가 지고 가을이 다가오면 살몬베리, 블루베리 등 각종 야생에서 자라나는 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처음 출발 지점에서 고도를 상승하며 걷다 보면 4400피트 지점에서 두 번째 교차점을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으로 들어서면 바로 그 지점이 바로 모로비츠 메도우(Morovitz Meadow)이다. 이후 약 0.4마일을 지나 레일로드 그레이드 트레일을 만나게 되고 그렇게 계속해서 트레일을 계속 걷다 보면 해발고도 5450피트의 트레일 정상에 도달하게 된다.

지켜야 할 몇가지 수칙

파크 버트 트레일은 마운튼 베이커 국립 삼림 구역 지대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켜야 할 몇가지 자연보호 수칙이 있다.

  1. 애완동물과 동반할 수 있으나 개는 목줄을 반드시 매야한다.
  2. 가축은 8월부터 10월까지만 허용되고 라마는 연중내내 통행 할 수 있다.
  3. 자연보호법에 따라 동물을 포함해서 12명 이상의 모임을 제한한다.
  4. 국립 산림 구역(National Recreation Area)에서는 불을 필 수 없다.
  5. 마운틴 베어커 국립 공원은 겨울철 눈이 왔을 때 적설량이 24인치까지만 스노모빌의 통행이 허용되며 자동차나 자전거는 허용되지 않는다.
  6. 캠핑은 지정된 구역에서만 가능하다.
  7. 승용차는 8월 1일부터 10월31일까지는 주정차 구역에서 주차할 수 없다.
  8. 겨울에는 스노모빌링(snowmobiling)과 스노우슈잉(snowshoesing)을 할 수 있는데 11월에서 4월까지는 통행을 위해서는 스노팍 퍼밋(SnowPark Permit)이 요구된다.

(주차 상식) 잠깐 ! 어떤 출입증이 필요한가요 ?

하이킹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기 위해 찾은 장소에서 주차를 할 때 사전에 어떤 주차증을 준비 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을 때가 있다. 연방 국립 공원 혹은 워싱턴 주립 공원 지역을 찾을 때 필요한 주차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크게 지역을 나눈다면 연방에서 관리하는 페더럴 레크레이션(Federal recreation, 워싱턴주 정부(Washington state lands )에 소속되어 관리되는 주립 공원 지역 및 삼림으로 나눠볼 수 있다. 연방에서 관리하는 지역을 출입하기 위해서 노스웨스트 포레스트 패스(Northwest Forest Pass)가 필요하며 워싱턴주 정부가 관리하는 지역을 출입하기 위해서 디스커버리 패스 (Discovery Pass)가 요구된다.

Discovery Pass 연간 출입증은 30달러/ 일일 사용권은 10달러

Northwest Forest Pass (오레곤과 워싱턴주 국립공원에서만 사용 가능) 연간 30달러

기타 자세한 사항은 https://www.discoverpass.wa.gov/ 참고하면 된다.

트레일 인근 지역

파크 버트 트레일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는 스카짓 카운티에 속하는 세드로-울리이다. 2013년 기준 인구 만여 명 정도의 소도시로 노스 캐스캐이드 국립공원을 이용하기 위한 거점 도시로 알려져 있다.

이 도시는 스카짓 밸리와 인접해 있어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이 곳을 찾는데 마운틴 베이커와 노스 캐스캐이드를 방문 하려는 등반 하기 위한 등반객들도 필요한 물자와 관광을 위해 들러가는 전형적인 자연적인 도시이다.

이 도시 중심에는 세드로 울리 박물관이 있는데 미 서북미 지역 마운틴 베이커의역사와 지역의 발전 과정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이 세드로-울리의 지나간 발자취와 지역민들의 역사까지 고스란히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모든사진및컨텐츠의저작권은 KCR MEDIA GROUP, INC 에있습니다. 모든컨텐츠와사진의무단도용및재배포사용을금지합니다.
Copyright © 2020 KCR Media Grou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