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아태노인센터(NAPCA) 디지털기술 교육 프로그램, 2024년도 제1기 수료식 개최

2023년 1월 18일, 전미아태노인센타(NAPCA)는 2024년도 제1기 디지털기술 교육프로그램의 수료식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했다.

미국 노동부 고용훈련국 차관보 대행 브렌튼 파톤(Brent Parton) 씨는 수료생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하고 이들이 거둔 성과를 인정하여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인사말에서 “이 프로그램이 아시아 시니어들의 고용 기회 및 전반적인 삶의 질이 향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강조하며 “미국 노동부가 이처럼 의미 있는 기회를 찾고자 하는 시니어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역량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NAPCA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클레이톤 퐁(Clayton S. Fong)은 “2022년 12월에 시작한 이래, 두 번에 걸쳐 진행한 디지털기술 교육프로그램에 보여주신 성원에 힘입어 2024년에는 이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더 많은 시니어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음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드린다. 우리는 이 교육을 SCSEP 프로그램에 통합하였으며 베트남어 수업을 기획하여 로스앤젤레스로 확장할 계획이며, 우리 팀의 변함없는 헌신과 노고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퐁 씨는 “하원의원 파밀라 자야팔 씨와 킴 수리에 씨가 수료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시애틀 인포메이션 테크날라지(Seattle Information Technology), 아시안 아메리칸 저스티스 (Asian Americans Advancing Justice)와 딜로이트(Deloitte)의 지원에도 감사드린다. 또한 시니어들이 인터넷을 통해 계속 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무상으로 노트북을 제공해 주신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에도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NAPCA의 디지털기술 교육프로그램은 영어가 미숙한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아시아계 언어로 기본 컴퓨터기술을 가르치는 10주 간의 과정으로, 수료생들 사이에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수료생이자 NAPCA의 SCSEP 프로그램 참가자인 리(Li) 씨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동료 시니어들이 직장에서 필수로 갖는 사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다는 이야기를 공유했다.

NAPCA는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 (AANHPI) 시니어들이 장벽을 극복하고 자신들에게 걸맞은 취업의 기회를 늘리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디지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니어들의 취업 전망과 삶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NAPCA의 디지털기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800) 582-4259, 영어(800) 336-2722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