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선거 시애틀재외선거관리위원회 활동 시작

사진: 총영사 및 재외선관위 위원들
사진: 위원장 주재 회의

내년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재외선거 관리를 위해 주시애틀대한민국총영사관재외선거관리위원회(이하 ‘시애틀총영사관 재외선관위’)가 지난 10월 13일 설치되었다.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재외공관마다 설치·운영하는 한시적 합의제 선거관리기구로, 위원은 중앙선관위가 지명하는 2명, 국회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이 추천하는 각 1명, 공관장이 공관원 중에서 추천하는 1명으로 구성되었다.

시애틀총영사관 재외선관위는 박상범‧김현석 위원(중앙선관위 지명)과 지가슬(더불어민주당 추천)‧김수명(국민의힘 추천), 김은주 위원(공관장 추천)으로 구성되었다.

서은지 총영사는 2023. 10. 19.(목) 최초 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제1차 위원회의에서는 위원장(박상범), 부위원장 (김현석) 선출 및 재외위원회 운영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애틀총영사관 재외선관위는 2024년 5월 10일까지 재외투표소 운영 등 투표관리, 선거범죄 예방·단속, 선거관리사무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정한 재외선거관리를 위해 재외선거 위반행위 예방·안내센터도 운영되며, 문의사항이 있으면 주시애틀총영사관 (206-441-1011~4) 김은주 영사에게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