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생활상담소, 성인 장애인을 위한 Weekly 프로그램 “오아시스” 시작

한인생활상담소에 문의, 상담 후 등록 가능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는 장애를 가진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도 규칙적인 신체적, 정서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와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부모님들도 잠시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오픈하기로 했다.

4월 6일 부터 매주 목요일에 10:30 부터 3:00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운동이나 게임을 통한 신체 활동과 craft와 같은 Art class, 간단한 점심식사를 스스로 준비하는 cooking class, 그리고 가까운 거리의 공원 산책, 공공 시설 방문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연결되어 살아가도록 돕는 방향으로 짜여져 있다.

수업내용을 준비하시는 강사의 지도하에 봉사자들이 각 참가자와 함께 거의 일대일로 진행이 된다. 무엇보다 봉사자들도 함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상호작용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현재로서는 화장실 사용과 식사가 독립적으로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본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면 상담소에 직접 문의해서, 프로그램이 지원자에게 적합한지 상담을 거쳐야만 등록할 수 있다.

한인생활상담소에 문의 및 상담 후 등록 가능 (한인생활상담소: 425-776-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