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연방에서 지원하는 교육 보조금 2350만 달러 획득

미국 상무부 경제개발청이 지원하는 교육 보조금 ‘굿 잡스 챌린지 조성금’의 수혜자로 워싱턴주 커리어 커넥트(Career Connect Washington, CCW)와 워싱턴주 학생 성취위원회(Washington Student Achievement Council, WSAC)가 선정되었다.

이번 교육 보조금은 총 509개의 단체의 신청 중 최종 32개가 선정되었으며 워싱턴주의 두 개 프로그램이 수혜자로 선정되었다.

CCW는 학생들을 제조, 항공우주, 건설, 에너지 및 청정 기술, 금융 서비스, 의료 및 정보 기술 분야의 업무 기반 학습 프로그램에 연결하기 위한 보조금으로 사용되며, 장애인 근로자, 농촌 지역 근로자, 유색인종 근로자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지역사회 기반 단체와 협력한다.

WSAC는 굿 잡스 챌린지 조성금을 통해 코로나 -19로 영향을 받은 근로자 5천 명에서 즉시 서비스를 지원하고 최소 3천 개의 일자리를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제이 인슬리 주지사는 “커리어 커넥트를 통해 진행 중인 우리의 노력을 눈에 띄게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노동력에 대한 포용성과 형평성에 대한 우리의 진전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게된다. 라고 밝혔다.

커리어 론칭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고용주는 careerconnectwa.org를 살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