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애틀총영사 워싱턴주 부지사 면담

서은지 주시애틀총영사가 5.11(수) 올림피아 워싱턴 주청사를 방문, Denny Heck 워싱턴 부지사와 면담하고, △한-미 관계 전반, △한-워싱턴주간 구체 협력 방안, △워싱턴주 한인사회 지원 방안 및 △ 고위인사 교류 및 지자체 협력 및 △한국어 제2외국어 채택 방안 대응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서 총영사는 한인 동포사회를 위해 △동포 사회 안전, △ 동포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권리 신장 및 △동포 사회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고, Heck 부지사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했다.

우선 동포 사회 안전 관련, 한인 커뮤니티의 안전 및 아시아 증오범죄 예방을 위해 워싱턴주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부지사는 이는 워싱턴주의 관심사항으로서 각별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서 총영사는 동포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권리 신장 관련 우선 한인 단체 및 한인 비즈니스인들이 주정부 보조금 혜택을 보다 수월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동 사안에 대한 공동 세미나 개최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다.

부지사는 보조금은 다양한 형태와 혜택이 있으므로 관계 기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것이고, 비즈니스 관련 보조금 등에 대해서는 공동 세미나 개최방안도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구체사항을 협의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서총영사는 동포사회의 자긍심 고취차원에서 주정부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6.25 기념 행사 및 여타 한인단체들이 주최하는 행사에 워싱턴 주정부 고위인사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에 대해 Heck 부지사는 금번 6.25 행사 등을 비롯하여 주정부 차원에서 고위인사가 참석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질 것이며, 한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 총영사는 워싱턴주 공립학교내에서 한국어가 제2외국어로 채택될 수 있도록 부지사의 특별한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워싱턴주 중간 선거 동향 및 금년 하반기 한국 스타트업 센터(KSC)와의 비즈니스 포럼 개최 계획, 워싱턴주-전라북도 지자체 교류협력 등 양측간 상호 관심사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