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생활상담소에서 “심리상담을 시작합니다.”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가 정신 건강 상담사(licensed mental health counselor)를 영입하고 그동안 정신 건강 상담이 필요했지만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 할지 망설이거나 물질적인 장벽에 부딪혀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개인 및 가정문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료는 월소득에 따라 가변 비용(Sliding fee Scale)으로 적용한다.

김혜영 카운슬러는 시애틀 퍼시픽 유니버시티(SPU)에서 결혼과 가정 상담을 전공했으며 현재 아시안 카운셀링 리퍼럴 서비스(Asian Counseling & referral service)에서 개인, 부부 및 가족간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분들을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김 카운슬러는 “한인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상담에 대한 장벽이 높아서 다른 민족들에 비해 자신과 가족들의 정신 건강에 수동적으로 대처하다가 더 이상 손쓸 수 없게 되었을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도움의 손길을 구한다는 것이 안타깝다.”고 밝히며 “한인 커뮤니티에서도 상담이 치료보다는 예방의 차원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변화에 발맞추어 상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개인 상담은 물론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부부 관계를 향상시키는 연습을 통해 가정을 살리고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영 카운슬러는 이중 언어가 가능하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한인생활상담소(425-776-2400)로 연락하면 된다.

한인생활상담소 : (425) 776-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