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 – 에이플러스 아카데미 사이몬 박

에이플러스는 시험이나 학교 성적 모든 부분에서 기초 실력이 강한 학생으로, 대학 자체가 목표가 아닌 제대로 된 실력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 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산수를 잘할 것인가? 수학을 잘할 것인가

초등학교 때는 자기 아이가 수학적으로 재능이 있다고 믿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십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아이의 수학적 재능은 사라진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그럼 왜 그런 것일까요 ?  산수가 아닌 수학을 잘하려면 첫째, Algebra를 잘한다고 방심하지 말고 쓰는 버릇을 길러야 하고 둘째, 응용문제(Words Problem)와 연계 할 수 있는 능력을 평소에 키워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성공적인 Algebra1의 숙련도는 600점 이상의SAT Math Section 점수로 쉽게 판가름 할수 있습니다. 산수가 아닌 수학에 대한 기본을 인식하고 고민하고 노력한다면 산수가 아닌 수학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는 둥 마는 둥 책만 붙잡고 공부 안 하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하는 둥 마는 둥 하는 버릇을 고치기 위해서는 일단 잡았던 책 하나는 꼭 끝맺음을 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끝맺는 버릇을 경험하도록 해주시고 책 권이라도 일단 시작했으면 끝을 맺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성취감과 함께 온전히 목표를 달성하는 버릇을 길러주셔야 합니다.

 

대학공통지원서 작성 The Common Application

커먼앱은 온라인 공통입학지원 시스템으로 약 35년전에 런칭되어 현재 700개 이상의 대학들이 가입되어 있으며 시스템을 통한 복수 대학지원의 편의성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기지원을 원할 경우 8월안에 초안을 완성하고 9월 이후에는 시간이 날때마다 틈을 내 수정할 것을 권하며 입력해야 할 정보가 상당히 많고 복잡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거주지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섹션부터 추가 인포(additional info) 섹션까지 많은 항목들이 제시되므로 모든 신중을 기해 입력해야 합니다.

 

내게 맞는 대학을 찾아라!

 

“경제학의 관점에서 보는 대학과 전공 찾기 투자자본수익율(ROI, Return Over Investment)이란 경제 용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사업에 투자한 돈에 비해 얼마나 돈을 벌었는가를 보여주는 계산입니다. 투자자본수익률이 크면 적은 돈으로도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쉽게 설명 하자면, 사업에 투자한 돈에 비해 얼마나 돈을 벌었는가를 보여주는 계산입니다. 투자자본수익률이 크면 적은 투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갑자기 경제 용어를 설명드리는가 하면 미국 중상위권 사립 대학의 1년 재학비용이 약 50,000불에 이르고 UW의 경우도 25,000불 정도입니다. 또한 등록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 각종 경비와 책값등을 포함하면 학부모님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금액입니다.”

 

“여기서 투자를 4년간의 재학 비용이라 하면 UW의 경우 100,000불 이고 사립대학은 200,000불입니다. 200,000불이면 조그마한 집을 페이오프 할만한 금액입니다. 그러면 수익은 졸업 후 직장에서 받는 연봉이 됩니다. 대학을 졸업하자 받는 초봉은 미국 2017년 평균 약 50,000불이라고 합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전공별로 차이를 보이는데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약 65,000불, 그리고 엔지니어가 63,000불로 가장 수익이 높은 전공들입니다. 고객대응 직종은 가장 낮은 35,000불을 받습니다. 출처는 Time지 입니다. 평균 연봉의 20% 대비 상환기간은 사립대학은 약 20년, UW은 10년 간을 상환기간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미국에서는 높은 등록금으로 인해 대학의 진입장벽이 높고, 대학을 나와야 돈을 잘 번다는 인식도 한국 만큼 강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미국 노동부의 자료에 의하면 미국도 대졸자가 고졸자에 비해 월등한 연봉을 받는다고 자료에 명백히 나와있습니다.” (https://www.bls.gov/cps/earnings.htm#education)

 

“투자에는 신중을 기해야합니다. 특히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인생에 있어 매우 큰 선택이며 투자입니다. 학업의 목적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만은 아니며 부모님들 입장과 세상표현으로 하자면 “비싼 돈들여서 대학보냈는데 자기 앞가림도 못하는 놈 꼴보기 싫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생 선배로서 자녀들의 대학과 전공 선택에 있어 깊이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합의점을 찾고 투자 대비에 대한 부분도 꼭 집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플러스 아카데미 : 206-859-8251

22727 Hwy 99 #101 Edmonds, WA 98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