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킬티오 어드벤스 아카데미 Mukilteo Advance Academy

 여름방학이 끝나고 아이들은 학교로 돌아갔다. 다양한 여름 활동을 통해서 몸도 마음도 부쩍 자라났을 아이들은 다시 바쁜 학교의 일상에서 배움을 하루하루 체험하며 성장해 간다. 9월은 여름에 부족했던 학습을 채우며 새로운 내용을 알차게 배워 나가는골든타임이다. 9 한달을 얼마나 보내느냐에 따라서 학년 전체를 보낼수 있는지 미리 짐작해 볼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선 자기 주도 학습이 이뤄져야 한다. 자기 주도 학습분야에 있어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어드벤스 아카데미 필립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 보았다.   

 

검증된 최고의 강사진과 전문화된 커리큘럼

저는 어드벤스 아카데미 원장을 맡고 있는 김필립입니다. 지난 20여년간 교육분야에 종사했습니다. LA Gretchen Whitney High School(캘리포니아 최고 공립 고등학교) 졸업하고 UCLA 에서 역사를 전공했습니다. 한국에서는 SAT  전문강사및 특목고 외국어 고등학교 입학관련 CBS  바이블 잉글리쉬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교육분야에 몸담아 왔으며 이번에 특별한 부름으로 시애틀 어드벤스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학 부분에서도 오랜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오신 막강한 강사진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자기 주도 학습이 중요한가요

쉽게 말씀드린다면 자기 주도 학습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입니다. 저는 Gretchen Whitney High School 다니면서 배웠던 공부와 즐거움은 함께 해야한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억지로 누가 시켜서가 아닌 스스로 궁금증을 해결하고 배워간다는 자체가 즐거움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학생들과  소통하며  결국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것 그게 자기 주도 학습의 최종의 목표입니다.”

특화된 프로그램과 소통 위주의 수업

사람은 각자 다른 학습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습을 위한 접근방식과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이 다를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최고 학습효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과 팀이 되어 학생을 가장 이해할 있는 방식을 찾고 특화된 프로그램과 소통 위주의 수업을 통해서 가장 효과적인 학습 결과를 가져오게 합니다.”    

읽기와 쓰기 능력은 자기 주도 학습의 기본 힘

“새로워진 SAT 는 무엇보다 읽기와 쓰기 능력이 많이 요구됩니다. 읽기와 쓰기 능력이 궁극적으로 향상 되려면 위에서 말씀 드린 자기 주도 학습이 되어야 하며, 혼자서 공부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도 읽기와 쓰기 능력이 반드시 배양되야 합니다. 사실 읽기와 쓰기 능력은 억지로 하는 공부나 몇번의 숙제를 통해서 갑자기 향상 되지 않습니다. 꾸준함과 학생 자신의 의지가 반드시 반영 되어야 합니다. 즉 스스로 하겠다는 마음가짐 그리고 그 과정을 즐기면서 꾸준히 하는 공부 습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드벤스 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한 SAT 준비와 AP 클래스., American Literature (reading, Vocabulary, Grammar), Writing, Math 및 GPA enhancement 그리고 중학생을 위한 American Literature (reading, Vocabulary, Grammar), math , GPA Enhancement 등의 기본 프로그램과 개인수업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 진학을 목표로 SAT 및 GPA 관리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대학에 가서도 학업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있고 깊이 있는 수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중학생들은 개인에 적합한 수업과 고등학교을 위한 실력 강화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레벌 테스트가 아닌 학생의 가능성과 맞춤 수업

궁극적으로 공부를 한다는것은 단순한 평가를 위한 만은 아닙니다. 물론 실력을 평가하는것이 필요  합니다.  그러나 배움을 통해서 스스로 발전하는것을 학생 스스로 느끼고 즐기면서 공부하면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합니다. 항상 학생들이 배운다는걸 즐기고 재미있어 하길 바랍니다. 아이를 이해하고 각자의 실력에 맞게 학생의 가능성과 성장 모델을 제시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이 저에겐 가장 즐거움이며 저에게 주신 가장 소명중에 하나라고 여깁니다.”

진심이 묻어나는 이야기, 경험과 신념을 느낄수 있는 대화에는 언제나 감동이 함께 한다. 얼마의 시간이 흘렀는지도 깨닫지 못할 만큼 김원장과 인터뷰는 즐거웠다. 김원장과의 인터뷰는 즐거운 시간이였고 많은것을 듣고 배울수 있는 시간이였다. 무엇보다 학생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시선 그리고 함께 성장하고 배움을 나누고자 하는 그의 뜨거운 열정이 느꼈졌던 시간이였다. 수많은 인터뷰중 다른이의 이야기에 이렇게까지 집중하고 들어본적이 있었던가 새삼 되돌아 보게 된다. 일신우일신 [日新又日新]. 날이 갈수록 새롭게 발전하는 모습을 가진다는 말이다. 김필립 원장님의  뜨거운 열정은 모든 학생들을 각자의 목표에 도달하게 일신우일신 있도록 도와주는 최선의 힘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진. 이정림>  

전화문의  : 425-493-2558
12221 Village Center place #203
Mukileto, Wa 9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