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 창업! 끝까지 책임집니다! – 한스 뷰티 아카데미



오랜 세월 한 분야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아온 사람들이 가장 염두에 두는것은 후진양성이다. 힘들게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다음세대에 전달하고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 페드럴웨이 한봉구 미용실의 한원장은
한스 뷰티 아카데미를 오픈하고 헤어디자이너로 다음세대를 위한 새로운 계획들을 준비했다. 한창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를 만나 30년 이상 헤어디자이너로써 살아온 이야기와 한스 뷰티 아카데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한스미용 아카데미 오픈을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기쁜 마음이기보다 앞으로의 계획과 책임이 더 앞서는것 같습니다. 오랜 세월 헤어디자이너로 살아오면서 제가 항상 꿈꿔왔던 일이였기에 열정을 가지고 저희 한스 뷰티 아카데미를 거치는 모든 헤어디자이너들이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을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한스 아카데미의 특징이 있다면

제일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바로 “취업과 창업 끝까지 책임진다”는 것입니다. 라이센스를 획득하는것은 기본이고 면허증을 획득하고도 실제 취업이나 창업을 할때까지 필요한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도와드린다는 점을 꼭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지금은 왜 이런 부분을 강조 할까 싶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헤어디자이너 교육을 받아보시면 충분히 이해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한스 아카데미는 어떤 과정으로 나눠져 있나요

미용 라이센스반과 창업반으로 일단 크게 나눠져 있습니다. 또한 미용 라이센스반은 속성반과 실무반으로 나눠져 속성반은 고급과정과 취업준비 그리고 실무반은 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반은 프로비지니스 과정으로으로 소자본 창업및 경영지원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 면허증을 취득 하려면

헤어디자이너로 면허증을 취득하려면 헤어디자이너는 기본 1600시간 바버는 1000시간을 미용아카데미에서 이수해야 합니다. 그럼 헤어디자이너는 대략 10개월 바버는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개인적인 사정에 따라서 수업을 들으시는 상황을 맞게 조율하실수는 있습니다. 일단 문의를 하시면 좀 더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후진양성에 관심을 두신 이유라도

특별히 어떤 한가지 이유라기 보다 헤어디자이너로써 후진 양성을 할 기회가 자주 있었습니다. 가깝게 질문을 해오는 이도 있었고 기회가 되어 새롭게 창업을 하는 분들도 돕게 되고 해서 언젠가 기회가 되면 적극적으로 후진양성에 관심을 가지려고 했고 그동안 차근차근 준비해서 한스뷰티 아카데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미용인이 되려면 특별한 손재주나 감각이 있어야 하는건가요

첫 출발선에서 조금 유리할 수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닙니다. 제가 헤어디자이너로서 30년이상 일해오면서 느낀 결과는 기본적으로 한국분들은 모두 손재주가 탁월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능력이 있어야 미용인이 되는것 보다는 열정과 노력이 더해지고 시간을 들인다면 헤어디자이너로서 자신있게 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보면 미국은 한국에서 미용을 시작하시는 분들보다 연령이 다양합니다. 젊은분부터 50대까지 미용을 배우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골고루 분포되고 각자의 경험과 배경들이 다양하시기 때문에 젊은분들이 꼭 빨리 잘 배우신다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개인마다의 다른 장점을 가지고 계시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미용을 배우시면 충분이 취업이나 창업이 가능하십니다.

헤어디자이너를 꿈꾸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헤어디자이너 하면 많은분들께서 되는 과정이 어렵다고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쉬운것은 아닙니다만 만약 관심이 있으시고 앞으로 쭉 기술적으로 해나갈수 있는 창업과 취업을 원하신다면 머뭇거리지 마시고 한번 꼭 도전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한스뷰티 아카데미에서는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졸업과 동시에 헤어디자이너로 취업이나 창업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여러분을 교육 시키고 실력을 성장 시킬수 있도록 도와드릴것입니다. 
<글. 사진 이정림>


문의 : 253-517-3460 / CEL : 206-348-5120
www.hansbeautyacademy.com
33320 Pacific Hwy S # 105
Federal Way, WA 98003 (보글보글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