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을 통한 진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효율과 성능 AUDI SEATTLE 에서 확인하세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아우디는 4개의 고리가 연결된 앰블렘이 상징이다. 아우디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
사이며 폭스바겐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1909년 독일에서 설립한 자동차회사로 아우디의 창시자 아우 구스토 호르히는 품질과 성능에 대단한 탐구심을 가졌고 그의 정신은 지금껏 아우디가 추구하는 품질과 성능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얼마전 새련되게 재탄생한 아우디 시애틀은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서 한층 새로워진 쇼룸과 넓은 실내주차 시설을 통해서 많은 차량을 전시하고 중고차까지 겸비한 워싱턴주 최고의 아우디 매장으로 거듭났다. 현재 아우디 시애틀에는 한인딜러 제임스리씨가 한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그를 만나 아우디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아우디의 특징을 말씀해 주신다면
“아우디의 슬로건은 기술을 통한 진보입니다. 아우디의 특징적인 기술은 3가지로 집약해서 말씀드릴수 있는데 콰드로, E-tron, LED 기술입니다.”

Quattro (콰드로)
아우디의 Q7를 출시하면서 “콰트로를 모르고 SUV를 논하지 말라!” 고 했다. 콰트로의 명가답게 Q7의 런칭에 맞춰 내놓은 캐치프레이즈였다. 아우디의 Q7은 SUV 을 선두하고 있다. 아우디의 앞선 기술력은 다양한 부분에서 빚을 발하지만 바로 그 기초는 아우디의 콰드로 시스템이다. 아우디를 대표하는 기술은 콰트로로 명명된 네바퀴 굴림방식이다. 닥터 피에히 박사가 1980년 세단형 승용차에 4WD 시스템을 적용해 지금은 모든 브랜드들이 따라 하고 있다.

E-tron
아우디의 기술력을 이야기할때는 이트론(e-tron)을 빼고 이야기 할수 없다. e-tron 이란 아우디의 전동화 모빌리티의 총칭이다. 아우디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약 116억원 유로를 투자했으며 친환경 차와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추었다. 아우디의 이트론은 전기차와 개솔린의 차의 최대한의 장점을 선택해서 만든 차로 합리적인 고성능 혼합차로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아우디의 A3 e-tron의 효율성고퍼포먼스 주행감성은 기존의 가솔린 모델과 차별성이 없어서 젊은층등에서도 무척 선호하는 차량이다.


LED Technology
LED가 만들어내는 선명하고 산뜻한 빚은 독특한 그래픽으로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이 작은 곳에서도 일관되게 구현되고 있음을 부여준다. 오늘날 거의 모든 자동차에 LED 램프가 사용되고 있다. 에너지 저감, 내구성, 밝은휘도 등의 이유에서다. 그것을 선도한 것이 아우디다. 세계 최로로 LED 헤드램프를 채용한 것은 2008년 아우디 R8이었다. 이 후 아우디는 LED를 효율성과 기능성 차원을 넘어 디자인의 일부로 승화시켰다. 그런 LED의 이점을 최대로 활용한 것이 아우디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하이빔 다이오드가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게 특징이다. 마주 오는 차나 보행자
의 시야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하이빔의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다.

아우디의 기술력과 성장이 돋보입니다
“아우디는 프리미엄 브랜드중에서 성장이 가장 돋보이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놀랄만한 글로벌 판매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프리미엄 자동차의 격전장으로 워낙 치열한 경쟁이 있기 때문에 성장세를 큰폭으로 가지기가 쉽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아우디는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시장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써는 최초 50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우디 자동차 기술의 진보 즉 아우디의 기술력과 함께 성능, 디자인등 모든것들이 함께 맞물려서 가장 타고 싶은 자동차로 아우디이기 때문입니다.”

아우디 시애틀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요
“아우디 시애틀은 아우디 딜러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면서도 가장 최신식의 쇼륨과 주차 시설등 최첨단 시설을 견비하고 있습니다. 1968년 아우디 시애틀은 밥윌에 의해서 설립되었으며 그는 1948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운동선수이기도 합니다. 밥윌이 1989년 은퇴와 함께 그의 아들인 롭이 아우디 시애틀을 맡게 되었으며 롭은 정비사, 서비스, 관리자, 재무, 영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으로 지금의 아우디 시애틀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우디 시애틀의 한인딜러로서
“한인분들께 아우디의 숨겨져 있었던 기술력과 만족스러운 차량 구매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우디 시애틀은 넓은 실내 주차장을 겸비하고 있기때문에 원하시는 아우디의 새 차종뿐만 아니라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중고차량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느곳보다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글.사진 이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