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국물과 자연스러운 한국의 맛이 그립다면 전주 B bop
새로운 변화가 있으셨다고 하는데
“대략 6개월 정도 시간이 지났습니다. 사실 그동안의 변화라면 지금까지 해왔던 기존의 메뉴들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좀 더 손님들의 의사를반영하는 메뉴들을 추가하고 기존 메뉴들의 맛을 더 향상 시킬수 있는 노력을 계속해왔습니다”
열무섞인 겉절이가 아닌 깍두기를 손님상에서 볼수 있는데
“지금까지 드렸던 겉절이 김치를 깍두기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전주 B bop하면 콩나물 국밥과같이 나오는 겉절이 김치가 잘 알려졌었는데 폐기분량이 많고 다른 변화를 원하시는 분도 많았습니다. 또한 김치도 계절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유로 새롭게 변화를 주었는데 처음엔 혹여 손님들께서 싫어하시지는 않을까 염려하였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분 들께서 깍두기로 바뀐걸 더 좋아하십니다.”
제일 인기있는 메뉴가 있다면
“우선 콩나물 국밥이 제일 인기가 많습니다. 전부 B bop하면 많으분들께서 제일먼저 콩나물국밥으로 기억하시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칼국수나 수제비 같은 메뉴도 무척 인기가많습니다. 특히 국물맛이 깊고 시원하다고 하시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해물 칼국수는 가격도 저렴하고 해산물들을 많이 신경써서 준비하고 풍부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국물맛이 깊고 감칠맛이 납니다. 또 콩나물 국밥이나 칼국수 이외에도 다른 메뉴들도 다양하게 좋아하십니다.”
보리밥에 강된장 정식,참 궁합이 맞는 메뉴인데
“흔히 음식은 궁합이 맞아야 한다고 그러시는데그런측면에서 볼때 보리밥 정식을 제일 좋아하시고 많이 찾으십니다. 특히 보리밥 정식에 강된장이 같이 나가고부터 보리밥은 강된장에 쓱쓱비벼 먹는것이 최고의 맛이라고 참 좋아하십니다. 특히 깊은 맛을 필요로하는 강된장은 저희가참 많이 신경쓰고 시간을 갖고 준비해서 선보인메뉴라 많은분들께서 좋아하셔서 참으로 감사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메뉴가 있으시다는데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단골분들이나 여러가지 상황에서 손님께서 원하시는 부분들을 충족시켜 드리기 위해서 여러모로 고민중인데 특히 메뉴들이 몇가지 추가 될것 같습니다. 사실 전주 B bop은 한면에 다 보일수 있는 메뉴로 좀 간단하다고 할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많은분들께서 이것저것 원하시는 메뉴도 있으셨는데 저희는 일단 전주 B bop이 가장 잘 알려진 메뉴에 집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젠 저희도 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돼지 불고기, 춘천 닭갈비등 몇몇 메뉴가 추가 된다고 하셨는데
“그동안 저희가 계속 새로운 메뉴도 고민을 했었기에 많은분들께 의견도 여쭤보고 시식도 권하고 다방면으로 알아본 결과 제일 추가가 되길원하시는 메뉴가 돼지불고기와 춘천 닭갈비 같은 메뉴들이였습니다. 사실 해결될 부분이 남아있을수도 있지만 아마 조만간 좀 더 새로워진 전주 B bop 을 지금까지 보시지 못하셨던 메뉴들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기존의 것을 꾸준히 유지하는것 그러면서도 새롭게 변화되는것, 모든이들이 가지고 있는 숙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가장간단한 것 같은 콩나물 국밥을 통해서 가장 깊은맛을 얻어내기 위해서는 늘 노력하는 전주 B bop. 그들의 새로운 메뉴가 기대되는 이유이다. <글. 사진 이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