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리대 수학과 & UW 교육대학원 출신의 교육전문가 벤자민 허 원장

교육전문가로써 경력과 경험이 풍부하십니다.

“20여년 이상 버클리 학원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처음시애틀과 타코마에서 버클리 학원을 오픈해서 서울의 압구정동과 캘리포니아 얼바인에서도 많은 학생들을 명문대 진학을 도왔고 가족들이 있는 시애틀에서 다시 버클리 학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버클리 학원의 특징을 말씀해 주신다면
 “특별히 특징이라고 말씀을 드린다면 일단 제가 수학과를 졸업했고 관련 분야들을 가르쳐 왔기 때문에 수학이나 과학분야를 좀더 집중적으로 관심을 둔다고 말씀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랭귀지 아트나 라이팅, 리딩들의 분야를 소홀히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만 시대적인 요구도 이제는 과학이나 수학 부분에서 좋은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고등학교 내신성적 부터 대학입시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집중적이고 관심분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입시와 컨설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신데

 “미국의 고등학교 교과 과정과 대학입시는 학교마다 다르고 복잡하고 자주 변화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계획을 해서 관련 과목들을 이수하면서 본인의 진로와 대학입시에 대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20여년동안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과의 면담과 입시 지도를 통해서 최대한 학생에게 최선의 결과가 있을수 있도록 경험을 통해서 전공 선택과 대학입시 등에 대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버클리 학원의 4년 Road trip 이라는 프로그램이 잘 알려져 있는데
 “BPC 4-Year Road Map for admission to the US Colleges라고 불리는 9학년부터 시작되는 학년별, 시즌별 공부해야 하는 과목과 내용들을 계획한 내용입니다. 자칫 잘못된 판단이나 정보를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전공과 상관없는 과목이나 실력을 향샹 시킬수 있는 시기들을 놓치게 되면 GPA나 대학입시에서 불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학습 계획표 입니다.”

 버클리 학원 웹사이트 www.berkeleyus.com 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웹사이트에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필요하신 정보들을 찾아 보실수 있도록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마 많은 부분에서 유익한 정보들을 찾을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4월25일에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신다고

 “이번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저희 버클리학원에서 주최하는 ‘대학입학과 미고등학교 교육 과정에 대해서’라는 주제로 교육 세미나’를 개최 할 예정입니다. 현재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장소는 958112th Ave NE, Bellevue, WA 98004 3층 콘 시 에 (Concierge office) 이며, 참석을 원하시는 경우 예약을 꼭 하셔야합니다. 세미나 후에는 간단한 다과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획과 준비는 모든길에서 성공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이다. 대학입시는 단순히 한번 통과해야 하는 시험이 아니라 학생에게는 평생 어떤 직업을 가지며 어떤 삶을 살아갈것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일이다. 인생이 걸린 중요한 일을 한단계 한단계 차근히 준비하며 전문가의 조언과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준비를 체계적으로 한다는 것은 분명히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다. 삶의 모습은 다양하다. 교육 전문가로서 지난 20여년 이상 오랜 세월을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그들의 고민과 미래를 함께 고민해온 교육 전문가 벤자민 허 원장의 버클리 학원 벨뷰오픈이 한층 기대된다.                  

<글.사진 Anna Lee>

버클리 학원

(BERKELEY PREP & CONSULTING )
425-531-7121
1239 120th AVE NE, suite B Bellevue, WA 9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