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텔 ‘한국관’ THE KOREA HOUSE

한국음식은 이제 한국사람만이 찾는 맛은 아니다. 순두부, 불고기, 갈비, 정도는 누구나 아는 기본적인 한식 메뉴이며 한국인이 아니라도 한번쯤은 맛을 음식이다. 그렇다보니  이젠 한식당이  한인들 인구 밀집지역에만 위치하지 않고 타민족 손님까지 고려한 위치 선정으로 바야흐로 인터내셔널 식당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바텔 지역에 들어선  한국관 역시 한국인 뿐만 아니라 타민족 손님까지 염두에 위치 선정, 메뉴설정등 한인들만을 위한 비지니스에서 발전된 모습의 한국식당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한국관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저희 한국관은 바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델 하이웨이 선상을 사우스에서 노스쪽으로 진행하다 보시면 오른편에 세이프웨이  몰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내분위기가 새롭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먼저 분위기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한식이지만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그리고 미국식 레스토랑으로 불린다 해도 손색이 없게 실내장식과 분위기등을 많이 염두에 두고 준비를 했습니다. 그렇다보니 타민족 손님들도 한식이라고 어색하지 않고 한인2세대들에게도 가까운 느낌을 준다고 생각됩니다.또한 식기들도 모두 한국에서 공수해 오는등 작은 부분까지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한국관이 바텔에 위치해 있는 이유는     

어떤 특별한 이유를 두고 바텔에서 한국관을 오픈한것은 아닙니다.일단 지금까지 주로 한식당들이 위치한 지역에서는 약간 멀지만 여기도 한인분들께서 많이 거주하시고 사실은 인터내셔널 거리라고 할만큼 다양한 인종 분포를 보이지만 이젠 한식 자체에 대한 타민족들의 이해와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바텔에서도 충분히 한식당이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언제 정확히 오픈 하셨는지요

일단 시작한지는 한달정도 되었구요. 점차 손님들께서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특히 일요일 교회 모임후에도 많은분들이 찾으시고 , 한국관이 바텔에 위치한줄 몰랐던 분들도 이야기를 전해 들으시고 찾으시는 분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뉴구성을 어떤점에 중점을 두셨는지

먼저 메뉴와  메뉴판 제작까지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일단 메뉴는 선호도가 높은 음식과 저희가 개발한 특제소스등으로 차별화가 있는 메뉴들을 선정했습니다. 또한  사진을 전공한 제가 직접 음식 사진을 찎어서 한국음식이 낮선분들도 음식 사진을 보고 실패 없이 음식을 주문 하실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반찬의 맛을 높였습니다. 메인요리뿐만 아니라 기본 반찬의 맛과 영양이 특별하도록 준비했습니다.”

현재 제일 인기있는 메뉴가 있다면    

모든 음식들이 골고루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삼겹살 마늘볶음이 인기가 좋습니다. 매콤하면서도 마늘과 고기가 어울러질수 있도록 특제 소스를 저희가 개발해서 볶음요리로 선을 보이는데 한번 드셔본분들은 반드시 다시 주문하실 만큼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입니다. 그이외에도 기본 국물을 전부 천연재료로 만들어서  순두부가 맛이 깊고 모든 음식이 드시고 난후에도 맛이 깔끔하고 개운하다고 많이 말씀해 주십니다. ”

한식은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일등공신이다. 가장 손쉽게 접할수 있고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것이 바로 한국음식이기 때문이다.  서로의 모습과 언어는 달라도 맛있는것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은 같으리라 생각된다. 한국관은 가장 한국적인것으로 가장 세계적인것을 지향한다. 자연적이고 편안한 한식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잡으려는 한국관의 노력과 열정은 지금 바텔에서 빚나고 있다.    

<.사진 이정림>

TEL : 425-486-8866 / www.Koreanhouseofseattle.com

20615 Bothell-Everett Hwy #B Bothellm,WA 98012 (safeway 안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