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뷰 방과후 학교 벨뷰 국기 태권도

뜨거운 한여름을 보내고 있는 8월이지만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벌써 개학후 방과후 학교를 찾기에 이만저만 고민이 아니다. 방과후 신체 단련도 하면서 다양한 예체능도 배울 있고 무엇보다 아이에 대한 사랑과 편안한 인품을 가진 관장님을 찾는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최소한 이스트 지역 학부모들은 걱정을 덜을 있을것 같다. 이스트 지역에는 벨뷰 방과후 학교인 벨뷰 국기 태권도가 있기 때문이다

벨뷰 국기 태권도는 이스트 지역 대표적인 방과후 학교로 학부모들로 부터 많은 신뢰를 받고 있다. 매스터 박상훈 관장과 설미영 디렉터를 만나 보았다.

벨뷰 국기 태권도 방과후 학교의 특징은?

저희 벨뷰 국기 태권도는 태권도를 통한 신체 단련과 다양한 예체능 경험 그리고 학습 과제 해결등 학부모님들께는 믿고 내아이를 맡길 있는곳, 아이들에게는 가고 싶고 배우는 것이 즐거운 곳입니다. 사실 요즈음 아이들은 학업이나 배워야할 많은 것들로 인해서 실력은 나아진 세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심적으로는 나약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 벨뷰 국기 태권도는 태권도를 기초로 아이들이 자신있게  자발적이고 독립적인 아이로 성장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스터 박상훈)

매스터 박상훈 관장님의 이력도 남다르신데    

태권도를 하다보니 전문 체육인이 아닐까 생각하시는데 사실은 컴퓨터를 전공했고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근무했으며 개인 사업체도 운영 했습니다. 태권도는 어릴적부터 꾸준히 단련해 왔고 기회가 되면 현재 운영하는 국기 태권도 형태의 방과후 학교를 운영해 보는것이 꿈이 였습니다. 꿈을 실현시켜서 현재 벨뷰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매스터 박상훈)

아이들이 태권도를 통해서 배울 있는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태권도를 통해서 얻을 있는 점은 너무 많아서 한가지라고 말씀 드리기 힘듭니다만, 가장 근본적으로  태권도를 통해서 리더쉽과 멤버쉽을 배울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권도는 개인 운동이면서도 상하 관계와 예의를 배우며 동시에 리더쉽을 배울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또한  단체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최선을 다하는 멤버쉽 자기 수련을 위한 최고의 운동이기도 합니다. 결국 태권도는 인생을 살아갈때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배울 있는 운동입니다.” (매스터 박상훈)

 

벨뷰 방과후 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벨뷰 방과후 학교는 먼저 아이들을 학교에서 라이드 하는것 부터 시작됩니다. 학부모님들의 가장 고민거리를 해결 하시는 것이죠! 다음은 기본적인 학교 과제를 해결하고 4800 스퀘어 피트의 넓은 저희 체육관에서 태권도 수업을 하게 됩니다. 저희 기본 신념이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 단련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태권도 수업을 필수 코스로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스,미술, 피아노등 다양한 예체능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태권도를 통한 건강한 신체 단련, 다양한 예체능을 통한 아이들의 정서 함양 그리고 학교 학습 관리등 아이들에게 필요한 요소들을 갖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렉터 설미영)

체계적인 학생 관리가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특징과 다른 성장 속도를 보입니다. 또한 다른 개성과 성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렉터로서 아이의 개인 스케줄과 학습 진도 상황 그리고 예체능 학습의 진도등 최대한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빼놓지 않고 체크하고 항상 부모님과 함께 의논하고 상의 하면서 아이들에게 최선의 방과후 학습이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렉터 설미영

특별히 생각나는 학생이 있으신지요

교육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