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랜트 이젠 시술을 넘어선 과학입니다” 골이식 전문 병원 이관무 임플랜트 치과

Q: 이관무 치과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요

페더럴웨이에 위치하며 2005년 부터 진료를 시작해서 벌써 10년째가 되어 갑니다.

환자를 치료하는 입장에서는 똑같은 케이스란 없습니다. 매번 환자마다 다른 상태의 진료를 해야하고 그런 다양함, 변화등을 전 즐기면서 진료하고 있습니다. 저희 치과는 다른 치료도  병행하므로  환자께서 여러곳을 방문하시는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진료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Q: 이관무 치과하면 임플랜트를 연상하게 됩니다.

저희 클리닉에서는 다른 치료도 병행하지만 개인적인 관심이 임플랜트 치료에 많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임플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구강외과, 치주, 교합등을 다 알아야 가능한 치료이며 흔히 치과 진료의 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임플랜트 시술이란 똑같은 케이스란 없기 때문에 제가 매번 도전을 받습니다.”

 

Q: 임플랜트란 어떤 치료이며 정확한 임플랜트 수술이란 어떤것인가요?

임플랜트란 가장 단순하게 말씀 드린다면 잃어버린 치아를 다시 되찾는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로는 환자 삶의 질과 자신감을 높여주는 치료입니다. 치과 진료가  예방적인 치료 보다는 사후 치료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치아를 잃어버렸을때 치아를 대체 시켜줄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 바로 임플랜트 입니다. 또한 정확한 임플랜트 수술은 처음 환자를 진단하는 순간부터 시작 된다고 생각합니다. 환자의 구강 상태, 환자분의 수술에 대한 두려움, 교합의 발란스, 환자분의 병력, 환자분의 심미적 기대. 모든것들에 맞추어진 치료 계획과 수술 방법등을 세밀하게 구상하고 임플랜트 시술후까지 예측하는게 정확한 임플랜트 수술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정확한 임플랜드 수술을 위해서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Q: 임플랜트 골화측정기기란

“Osstell 이라는 골화 측정기입니다. 골이식을 하고 나서 임플랜트가 이식된 골과 얼마나 단단하게 붙어 있나를 측정하는 기계입니다. 현재까지 자가 공명을 이용해서 임플랜트와 뼈의 결속력을 측정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이런 기기를 써서 그냥 블라인드 치료가 아닌 정확한 수치를 가지고 임플랜트 치료를 합니다.” 

 

Q: 자가 성장인자를 통한 골이식 전문이란

자가 성장 인자란 예전에는 굉장히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처음 치과에 논문으로 발표되기 시작한 것이 한 2006년 쯤입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자신의 피를 뽑아서 그 피를 원심 분리기로 돌리면 적혈구와 혈소판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혈장 부분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이렇게 나누어진 혈장에는 창상 치료를 빨리 낳게 해주는 혈소판과 여러가지 좋은 성장 인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임플랜트를 할 때 필요한 골이식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치과에서 이런 치료를 하지 않는 이유가 피를 뽑아야 하는 채혈 부분이 능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Q. 임플랜트 시술 환자들의 비용 부담은? 

임플랜트 치료 비용은 환자 골양의 유무와 수복하고 싶은 치아의 갯수 그리고 수복되어 지는 치아의 종류가 착탈식인가 고정식인가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용이 결정되며 환자의 예산에 맞추어 결정하게 됩니다.  저희 병원은 치료 비용면에서 합리적이고 다른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신 것이 있다면 그 비용에 맞추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치료 비용은 가장 합리적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관심과 열정은 기술 발전의 가장 핵심 요인이 될 수 있다. 일반 치과 진료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관심 분야인 임플랜트 시술의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관무 치과의는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임플랜트에 관한 학회라면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며, 다른 치과의들과는 사례를 함께 연구하고, 정확한 시술을 위해 최신 시설장비를 도입하며, 최적의 시술이 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이제 임플랜트는 시술은 단순한 치과 치료가 아닌 과학의 한 분야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치과 치료에서 있어서 역사적 의미를 가진 놀라운 기술이다.  임플랜트 시술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실력과 열정을 가진 한인 치과의가 있다는 것은 한인들에게는 정말 큰 혜택이 아닐수 없다.     

 

이관무 치과 

(한국어 – 253-332-0413)

 

1718 S. 288th St. Federal Way,WA 98003

www.federalwayIMPLANTlas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