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 학원은 기초를 중요시 합니다” 사이먼 박 원장

에이플러스는 어떤 테스트나 학교 성적에서강한 우리 아이를 만듭니다.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좋은 대학에서   있는 학생이 목표입니다. 이번 여름 흘릴 만큼 결실을 반드시 돌려 드립니다.”

여름 방학에 대한 고민은  아이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하게 된다. 긴긴 여름방학을 도대체 아이가 무엇을 하고 지내야  보람되게 지냈다고 할 수있을까?  그동안 부족한 학과 공부를 보충해야 한다는걸 아이도 부모도 잘 알고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노릇이다. 내 아이가 여름방학을 알차고 보람되게  보내고 새학년에는 학과성적에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 올여름에 반드시 해야 하는것은 무엇일까 ?

여름방학! 아이도 학부모님도 다 같이  고민스러운 시간입니다.    

“길고 긴 방학입니다. 여름방학에는 기초 능력에 포커스를 맞추라고  제안합니다.”

기초 과목을  잘하는 어떤 특별한 방법이라도? 

“먼저 영어는 가능한 많은 책을 통독하도록 해 주십시요. 부모님이 우리 아이는 에세이에 자신 없어한다고 문의를 자주 하십니다. 그런 어려움의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책이나 다른 정보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문법과 단어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지 못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이유는 말씀드린 내용중 전자에 해당합니다. 즉 주어진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자신의 목소리로 풀어 나갈 수 있겠습니까?  이에 대한 훈련은 단순한 AR(Accelerated Reader) System과 같은 다독 위주보다는 정확하게 의미 파악을 위한 통독 훈련이 필요합니다. 부모님께서 영어로 된 책을 읽고 토의하실 여유가 안되시는 분은 TV 뉴스나 영화를 감상하고 자녀들과 사건의 전후와 그 배경, 원인을 우리 자녀가 정확히 파악하는 지에 대해 평가해보시고 꾸준히 자녀와 통톡한 내용들에 대해서 내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합니다”

“수학은 제가 매번 강조 하듯이 하나의 언어입니다. 한국어나 영어를 두 달 넘게 사용 안 한다고 해서 별문제는 없겠지만, 수학은 일반적인 언어와는 달리 만약 두달이상 풀어보지 않았다면  당연히 잘 할 수 없습니다.  참고 하실 수 있는 많은 문제집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게  학교에서 배운 부분이라도 계속 학습을 시키고, 새로운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방학동안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 학기 교과서를 미리 구매해서 연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학 입시에서 SAT 가 더 중요시 된다는?   

“UW 대학 입시에서는 SAT와 GPA 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제까지 좋은 GPA를 유지한 시니어가 되는 학생들은 SAT의 점수만 어느 정도 확보한다면, UW은 무난하게 합격이 가능합니다. GPA가  조금 부족하다 싶은 학생은 방학동안에 열심히 SAT를 공부하고, 또한 시니어 때 가능한 많은 AP나 IB 코스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한 4.0의 숫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무슨 어려운 과목을 들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2014년 대입시에서 가장 낮은 GPA로 합격한 에이플러스 학원 학생은 3.3 GPA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ACT와 SAT사이에서 고민하는데, 직접 두 테스트다 해보고 선택하기를 추천합니다. 에이플러스 학원은 모든 학생들에게 두 테스트 비교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에이플러스 학원의  컴퓨터 사이언스 클래스는

“에이플러스 학원의 컴퓨터 사이언스 클래스는 창의적이고 미래의 엔지니어나 과학자  컴퓨터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첫 단추를 끼워 드립니다.  요즘 미국 학교에서는 어딜가나 STEM(사이언스, 테크놀러지, 엔지니어링, 메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STEM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겨납니다. UW CSE 클래스도 고등학교에서 제공되어 대학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이 갖고 있습니다. 또한 로보틱스 대회나 프로그래밍 대회도 점점 그 저변을 저학년들과 더 많은 학교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에이플러스 학원에서는 UW CSE클래스를 기반으로한 코스를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교육은 나라를 이끄는 힘이되고 개인에게는 성장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바로 이 교육에서 미래를 꿈꿀수 있으며 주어진 환경이 아닌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젠 교육조차 쉽지 않은 경쟁과 나에게 맞는 미래가 무엇인지는 먼저 생각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피할 수없는 경쟁이라면 아이가 미래를 좀 더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도록 방학을 이용해서 점검하고 부족한 학습들을 먼저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방학동안 다음 학기를 미리 준비할 수있는 시간이 되도록 함께 도와주고 살펴주는 부모님들의 배려가 절실히 필요한 시간이다.

에이플러스 학원 Tel :206-859-8251

22727 Hwy99 #101, Edmonds, WA 98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