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지식과 경험으로 치료하는 삼대 한의원 이남기 원장


하얗게 눈처럼 내려 앉은 백발에서 연륜과 경험이 절로 묻어나오는 삼대한의원 이남기 원장은 남은 여생을 평생 공부해 온 양약과 한약의 두분야를 접목시켜 더 발전적인 신제품을 개발하고 본인의 경험과 지식을 후대에 전하고 싶다는 열망을 간직한채 아직도 현역에서 열심히 환자들을 돌보신다.   


삼대를
내려오는 한의사라 삼대한의원인가요 

정확히 따지면 사대째 의학분야에 종사하는 집안입니다. 근데 보통 사를 한문으로는 죽을사 라는 의미가 있어서 삼대라고 표현 했습니다. 한의학만 한것은 아니었구요 저희 삼촌은 양의사이셨고,  할아버지는 한의사셨습니다”

 대학에서는 약학을 공부하신 걸로 …

“네, 저는 대학에서는 약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한 6살정도부터 할아버지의 한의원에서 침구를 가지고 놀았고,  맥을 보는법을 배우는등 한의학은 아주 어렸을때부터 자연스럽게 접하는   환경이였고 생활 자체였습니다. 그렇다보니 기본적으로 약에 대한 성분이나 과학적인 접근 방법등에 대한 관심과 기본지식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약 성분 연구에 관심이 많으신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한약을 약으로 보지만 서양에서는 좀 더 폭넓은 의미의 식품으로 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사실 한약이란 특별한 약이기도 하지만 인류의 발전과 함께 늘 사람들이 먹던 것 들입니다. 양약은 18세기 이후에 본격적으로 발달한 영역으로 저는 한약과 양약 모든 분야에 구체적인 연구를 통해서 뛰어난  효과의 신물질 연구에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치료제와 신물질 개발에 성공을
거두셨는데

관절염 치료제 BDX-1  2000년도한국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았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도 특허를 받았습니다. 또한 2014 427 취득한 특허는 관절염과 혈액암 치료제이며, 현재 출원중인 항생제,항바이러스,항암제제는 2015 중순경 특허 심사 결정이 나올 예정입니다. 제품에 대한 평가는 본국 카이스트 생명공학연구소로부터 바이러스 관절염에 관한 14가지 제품 평가 5가지가 3개를 받으며(70~80%효력), 관절염과 면역력을 높일 있는 제품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특히  우슬과 창출을 근간으로 제품 BDX 이미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로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카이스트 생명공학연구소를 통해 초기 혈액암에 효과도  추가로 입증 되었습니다. 제품 성분 분석에 따르면 BDX제품은 관절뿐만 아니라 초기 혈액암에도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입증되면서 앞으로의 초기 혈액암 치료제로 대량 생산될 예정입니다. 특히 제품은 부신 골수의 기능을 향상시켜 개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면역력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어 초기 혈액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개발한 신특허물질은 카이스트 생명공학 연구소에 의뢰, 항암에 효과가 증명 되었고(항암 성분발견), 식약품으로 분류되어 일반인이 먹었을 경우 예방이 되고 암이 발생한 사람에 경우도 이상 암세포가 번지지 않는 포낭효과까지 주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암세포가 전이하기 위해서는 생체 세포의 핵을 공격해야 하며, 그이후 세포에서 인터그레이스라는 효소가  생성하게 되면 암세포가 급속하게 전이 되게 됩니다. 암세포의 전이를 막으려면 인터그레이스라는 효소의 생성을 막아야 합니다. 그러면 암세포는 이상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신특허물질은 감기는 물론 인체 내에 줄기세포에서 발생되는 사이토카인(피와 함께 생성되는 일종의 생체조절물질) 회복시켜 질병을 치료하게 됩니다. 식품으로 분류된 약은 이미 1500 정도를 인체 실험 결과를 통해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끝임 없는 연구만이 좋은 성과를 이룰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끊임없이 노력해온 연구 결과의 결실을 맺었고, 후배에게까지   혜택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삼대한의원 이남기 원장은 항상 관절염과 암에 대한 한방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암환우와 가족들이 갖고 있는 한방 암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삼대 한의원 이남기 원장 206-546-4975

1643 N. 200th ST Shoreline, WA 98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