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임재정 사장


타이어는 자동차의 연비율과 구동력에 많은 영향을 준다. 흔히 타이어를 자동차의 발이라고 표현한다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어 이는 안다. 맞지 않는 신발이 얼마나 불편하고 보행에 영향을 끼치는지. 차량에 맞지 않는 타이어, 점검해야 타이어, 앞뒤 교체가 필요한 타이어등은 사고와도 무관치 않다. 린우드에 위치한 한국타이어를  운영하는 임재정 사장은 자동차 전문가로서 타이어에 관한 일반 상식 놓치기 쉬운 내용들을 꼼꼼히 지적해 준다.  

일반적인 타이어의 교체 시기를 어떻게 알수 있나

타이어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Tire wear bar 라고 불리는 타이어 선들 중간에 작은 네모난 박스를 있다. 타이어가 그부분까지 닿을 정도로 마모가 되었다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로 보면 된다.”

한국타이어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가

그러지는 않다. 상호명이 한국타이어이다 보니 타이어만 취급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자동차 전반에 걸친 튜닝이나 차량에 대한 다양한 일들을 한다. 물론 타이어에 대한것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만 취급하는것은 아니고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타이어에 관해서 알아 두어야 사항이 있는가

무엇보다 타이어 보증(warranty) 대해서  알아 두는 것이 필요하다. 크게 타이어 워런티에는 워크맨쉽(workmanship), 마일리지(mileage warranty) , 로드해자드(road hazard warranty) 3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마일리지 워런티에 대해서만 신경을 쓰고, 질문도 많이 하는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워런티는 마일리지 보다는 로드해자드 워런티이다. 타이어는 주변 부위에 못이나 이물질이 박히면 수리가 불가능하다. 통계로 보더라도 워런티 요청건 200건중에 일회만이 마일리지 워런티였다. 워런티 구입시 현실성을 고려한다면 로드해자드 워런티를 추천하고 싶다. 비용이 약간 발생하지만 필요한 워런티이다.”                 

많은분들께서 타이어 추천을 질문 하실것 같은데  

한국 타이어라고 상호가 되어 있어서 혹시 한국타이어 ,  비싼 가격의 타이어만 추천하는것 아닌가 염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좋은 타이어란 차량에 맞는 타이어이다. 객관적으로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타이어라고 할수 없다. 차량이 오래되었다면 아무리 비싼 타이어만 장착한다고 해도 성능과 기능을 발휘 할수 없듯이 차량의 상태, 종류, 무게등 타이어를 선택할 여러가지 요소를 두고 생각해 봐서, 비용 대비 최대 효과를 거둘수 있는것이 가장 좋은 타이어라고 생각한다.”     


타이어를 효율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있는 방법은

무엇보다 차량의 무게, 종류, 특성에 맞는 타이어를 장착하는게 타이어 수명을 연장 시키는 방법이다. 또한  휠얼라이먼트, 타이어 로테이션등을 통해서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될 있도록 차량의 기본 조건을  유지하는것도 중요하다.”                        

지난 1 한국타이어는 세계3  모터스포츠 대회 2014 월드랠리 챔피언쉽 공식 타이어로 선정되었으며, 얼마전에 끝난 2014 중국 모터쇼에서도 연료소비와 소음발생을 줄인 컨셉트 타이어 아이플렉스를 내놓아서 크게 주목을 받았다. 한국 타이어는 성능과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2018 완공을 예정으로 현재 테네시에 건립중인 생산공장 설립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 성능이 발달함에 따라 타이어의 역사 또한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자동차의 구동력을 증가 시키고 연비율을 고려한다면 타이어 상태를 반드시 점검해 보아야 한다. 

한국타이어 린우드Tel : 425-243-7999

18908 Hwy99 Suite F, Lynnwood, WA 98036

웹사이트 : www.lynnwoodtir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