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들과의 소통이 가장 우선입니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다니엘 김

환자들과의 소통이 가장 우선입니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다니엘

‘의학은 단순한 과학이 아니라 인술이다.’라는 말이 상기 시키듯이 진료란 단순히 아픈곳을 살펴보는것이 아니라 아프기 까지의 과정과  환자의 현재 상태를 살펴야 한다.  카이로프랙터는  늘 환자의 통증을 살펴야 하므로 어떤 분야보다 아픈이의 마음과 그 통증을 짐작하고 돌보는 따뜻함과 정성이 필요하다.  카이로 프랙터 다니엘 김은 무엇보다 환자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통증을 느꼈던 그 아픈 마음까지 따뜻하게 이해하는 그의 부드러운 말씨와 밝고 친절한 미소는 환자들에게  늘 인기만점이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상호명이 간단합니다. 특별한 이유라도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 이름을 정한것은 아니구요,  다른 닥터분께서 미리 정해 놓은 이름이지만    환자들께서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실수 있다고 좋아하셔서 그대로 오케이 카이로프랙틱이라 하고 있습니다. 또 제가 생각하는 의미는 아프셨던 곳이 다 나아서 오케이라는 표현인것 같아  좋은 의미가 느껴져서 좋습니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내부가 넓고 치료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외부에서 보는것 보다 막상 들어오면 치료실들이 많다고 , 그리고 각각의 치료실들에서 빠르게 치료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특별히 카이로프랙터가 이유는

“원래는 생물학쪽으로 전공을 했습니다.  학교에서 우연찮은  계기가 있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 생각해도 잘한 결정이라 생각되며,  무엇보다 저랑 잘 맞는일로  환자분들을 뵙고 진료하는것이 행복합니다. 벌써 10여년정도 진료하다보니  나름의 진료에 대한 생각들을 가지게  되고 많은 임상을 통해서 좀 더 변화되는 진료를 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진료가 주는 특별한 의미는

“사실 진료는 제가 환자들을 치료하는 시간이지만 환자분들과 소통하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기억나는 것은 어떤 한 교통사고 환자분은 거의 6개월정도 치료를 받으셨는데 오실때 마다 건강과 관련된 질문들을 하나씪 가져오셔서 질문을 하셨습니다. 제가 혹 모르는 내용은 저도 공부하고 그 다음에 알려드리는등 치료의 시간을  더 특별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중력 감압기와 MSL 레이져 치료기를 사용하시는데

“두 기기다 모두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무중력 감압기는 우주인들이 지구 밖 대기권의 무중력 상태( 모든 압력이 없는 상태)에서는 몸이 아프지 않다는것에서 착안하여 개발된 기기로 무릎통증이 있으신 분은 무중력 감압기를 이용해서 치료를 받으신 전과 후를 금방 느끼실 만큼 치료 효과가 뛰어 납니다. 그리고 MSL 레이져 치료기는  통증 부위를 설정해서 레이져를 쏘는 치료기로 통증 부위를 정확하게 맞춰서 이뤄지는 레이져 치료기라  효과가 뛰어납니다.”


환자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한다고 들었습니다.

“일단 환자께서 어떤 이유로 치료를 받으러 오시던 환자의 단순한 상태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문진을 통해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가 이뤄질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를들면 교통사고로 찾아오신 환자분은 현재 느끼는 통증 뿐만 아니라 교통 사고 당시의 정황들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현재 통증은  경미하게 느껴지나 추가적인 통증이 올수 있는 부위까지 세심하게 관찰하여 집중적으로 살펴 드립니다. ”

엄마의 따뜻한 손길은 아이의 배앓이를 금방 괜찮아지게  할수 있는 강력한 치료의  힘이 있다. 그건 바로 아픈 아이의 마음을 이미 엄마는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환자의 아픈곳을 살피고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환자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다니엘 김 카이로 프랙터. 그의 정성과 노력을 환자들은 충분히 느낄수 있으리라,  결국 진정한 소통은 통증을 다스리기 위한 가장 첫단계일 것이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 Tel: 425-582-9951

18421 Hwy99 #C  Lynnwood, WA 98037

<저작권자 KCR Media Group 무단전제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