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뷰 파크 덴탈 클리닉



생각지도 못한 기회에 인생의 전화점을 맞이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기회를 통해
서 인생 자체가 변화된다. 차분한 분위기에 의사가 천직일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알렉스 박, “치료의 시작은 믿음과 친근함이지요” 라고 말하는 그는 치과의사로서 환자들을 진료하는 보람이 무척이나 크다며 즐길수 있는 일을 하는것이 감사하다고 말한다.


 새로운 길에 대한 두려움 같은것은 없으셨나요

대학과 대학원에서는 다른 전공을 했습니다. 박사공부를 시작하는 첫 관문에서 리서치를 많이해야 하는 공부 특성이 저와 잘 맞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새로운 길에 대한 염려는 있었지만 어려서부터 무언가 손으로 하는 것들을 좋아했고 집안 분위기 또한 어머님이 간호사이셨기때문에 의학관련 서적도 많이 접해서인지 생소하지 않았죠 . 제 앞길에 대한 믿음으로 치대에 진학하게 되었고 현재 치과의사로서 환자분들을 대하고 진료를 하는 것이 정말 잘 맞는 일이란걸 하루하루 더욱 느끼고 있습니다.

병원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고 잘 꾸며져 있습니다

현재 저희 병원이 위치한 벨뷰 지역은 근처에 다양한 병원들이 많이 위치해 있고 지리적으로 여러 지역에서 방문하시기 편리합니다. 또한 환자분들께서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속에서 진료를 받으실수 있도록 세밀하게 많은 신경도 쓰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진료실 입구에 저와 가족들을 소개하는 액자를 배치해 놓았는데 방문하시는 환자분들께서 친밀하게 느껴지신다며 좋아하십니다. 전개인적으로 환자분들과 친밀하게 느껴야 진료를 받으실때 편안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자분을 위한‘Special’을 진행하고 계신데요

제가 벨뷰 지역에서 환자분들을 진료 하는것은 처음이라 문턱을 조금 낮춘다는 의미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치과, 신경치과, 소아치과, 교정치과, 미용치과, 잇몸치료등 치아에 관한 전반적인 치료를 모두 받을 수 있구요. 보통 미국인들은 6개월에 한번 치과에 들러 검진하고 치료하는 것을 당연시 하고 있는데 한국분들은 치아가 아플 때까지 기다렸다가 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일단은 치과를 찾아오실수 있는 첫 단계를 좀 낮춘다는 의미입니다. 기본적인 치아 관리의 첫걸음은 정기적인 클리닝이기 때문에 이 기회를 통해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실수 있는 작은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환자분들이 너무 많아지면 힘들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기회를 통해서 좋은 치료 받았다고 하실땐 보람도 많습니다.


치과는 진료비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큰데요

네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그런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기 위해서 스페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재정 플랜들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치료를 계획하신다면 너무 늦게 치료를 하시게 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일은 막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부담감을 더시고 편안한 기회에 한번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게 장기간으로 보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진심은 말하지 않아도 느껴질때가 있다. 알렉스 박 치과의와 대화를 나누다 보면 진정어린 마음이 느껴진다새롭게 자신의 길을 찾았고 남들보다 좀 더 먼길을 돌아 왔기에 다른 사람을 더욱 배려하고 생각하는 마음이 진심으로 느껴진다그렇게 본인이 원하는 길을 걷게 되었고 순간순간 최선을 다해서 환자를 진료하는것 자체가 큰 기쁨이라는게 느낌으로 전해진다가지고 있는 환자들에 대한 애정어린 마음, 작은것 하나까지 직접 챙기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진료하고 싶어하는 그의 마음이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진다.

Bellevue Park dental

1551 116th NE, Suite B1 Bellevue, WA 98004

Tel : 425-373-1605

<글.이정림 사진. 김사라>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