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예방과 관리’ 주 패밀리 크리닉

‘건강은 건강할때  돌봐라’ 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가고 생활이 바빠짐에 따라서 단순히 가족건강을 사랑만으로 돌볼수 있는것은 한계가 있다. 평소 건강을 좀 더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 그리고 엄마의 사랑처럼 깊은 마음으로 세밀한  부분까지 조언을 해주는 프라이 머리 케어를 만난다는 것은 가족 사랑을 위한 첫 시작이 아닐까 싶다.  풍부한 경험과 편안함으로  환자분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주미숙 ARNP(Advanced Registered Nurse Practitioner) 가 한인들이 많이 왕래하는 부한마켓 옆에  주 패밀리 클리닉을 오픈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

ARNP 로서 주 패밀리 클릭닉을 오픈하셨는데요 ?

“NP(Nurse Practitioner)는 여러분야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FNP(패밀리 NP), PPN (소아과 NP), NPN(Neonatal 신생아NP)등이 있습니다. 저는 패밀리NP로 신생아 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연령대를 진찰하고, 혹시 약이 필요 하시다면 처방을 해드립니다. 신생아 예방주사부터, 건강검진, 고혈압, 당뇨 관리, 그리고 질병의 진단과 처방, 더 나아가 스페셜 닥터 리퍼럴까지 프라이머리 프로바이더로 역할을 합니다. 저는  시애틀 아동병원에서 근무하면서 벨뷰에서 환자들을 보아왔구요 이번에 에드몬드 부한마켓 플라자에 클리닉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ARNP 의 정확한 역할은 어떤것입니까 ?

“ARNP는  급만성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건강검진, 예방접종, 약 처방, 엑스레이와 임상검사 오더, 건강교육및 상담등 전반적인 기본 건강과 관련된 광범위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클리닉에서 활동하며 환자분들과 아주 가까이 건강을 돌보는 Primary care provider(PCP) 로 일을 한다고 말씀 드리면 쉽게  이해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 패밀리 클리닉이 한인분들이 편리하게 이용 하실수 있을것 같은데요?

“먼저 진료시간이 오전 8시부터 저녁8시 (월요일~금요일)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2시까지로 좀 더 편리하게  진료를 보실수 있구요. 메디케어, 메디케이드를 포함하여 각종 의료보험 에서부터 무보험자까지 받고 있습니다. 주정부 VFC (Vaccine For Children소아 아동 무료 예방접종) 프로그램에서 예방주사를 제공받아 접종하고 있습니다. 주 패밀리 클리닉에서는 프라이머리 케어 프로바이더로서 오랜 경험등을 통해서 가장 중요한 예방과 건강 관리에 대한 역할을 해드릴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환자분들을 돌보시면서 가장 중점을 두시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와 치료에 가장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지속적인 대화와 교육등을 통해서 생활속에서 작은 실천을 하셨다면 훨씬 더 건강 하셨을텐데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떄가 많았습니다. 환자와의 소통을 통해 병에 대한 교육과 실제 생활에서 환자분께서 실천 하실수 있는 조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식이요법이 필요 하신분께 칼로리를 일일이 제한 하시라면  그건 실천하기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음식량이 본인의 손바닥 사이즈라고 하면  이해도 쉽고 실천도 하기도 쉬워집니다. 이처럼 현실성 있는 방법들을 꾸준히 알려드리고자 노력합니다.”  

건강은 단지 아프지 않은 상태만을 일컫지는 않는다. 인생을 활기차고 의미있게 살기위한 필수  조건이요 행복을 위한 첫 단계이다. 옛말에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라고 하지 않았던가,  건강은 현재 아무리 건강해도 속단치 말고 미리미리 관리하라는 뜻이다. 주 패밀리 클리닉은 환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수 있는 건강관리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내 건강 관리의 첫걸음으로 바로 주 패밀리클리닉을 한번 방문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주 패밀리 클리닉  (425-409-9247)

22618 Hwy 99, suite 106 Edmonds, WA 98026

<글.사진 이정림>